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iOS 8 아이튠즈 음악 동기화 오류 해결 3가지 방법

T.B 2014. 11. 2. 07:49


iOS8 업데이트 이후 일부 사용자 중 아이튠즈를 이용한 음악 동기화 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몇번이고 시도를 해봐도 되질 않는다고 불평들 하시고, 아이튠즈는 쓰기 어렵다고들 하시는데, 쓰기 어려운 것과 모르는 것은 구분되야 합니다.


아이튠즈에 익숙해지면 Windows PC 혹은 MAC에서 습관적으로 아이튠즈를 이용하게 됩니다. ← 쓰면 쓸 수록 '더 편리하고 더 좋기에' 계속 쓸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만들어놓은 애플의 놀라운 '상술' 중 하나죠.


음악 동기화가 되지 않는 버그는 iOS8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정말 간단 무식'하게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1. DFU 복원이 있겠죠. 어차피 애플AS센터 방문해도 AS기사가 하는 것이라고는 결국 DFU 복원 밖에 없습니다. DFU 복원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리퍼' 판정을 받습니다.


2. 아이튠즈에서 음악 파일 전체를 삭제한 다음, 동기화 한 후, 아이폰과 PC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한 다음, 음악 파일을 추가하여 동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말하자면 싺다 삭제하고 다시 추가입니다.


끝으로, 3.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불편하고 시간이 걸린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1. iOS 8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아이튠즈에 연결한다.


Step2. 아이튠즈 메뉴에서 기기를 선택한다.



Step3. 네비게이션 페널(navigation panel) 혹은 사이드바에서 음악 항목을 선택한다.


Step4. '음악 동기화' 항목의 체크 박스를 해제한 후 동기화를 진행한다.



Step5. 동기화가 완료되면, '음악 동기화' 항목에 다시 체크한 후 다시 동기화 한다.



내용이 복잡해 보입니다만, 한 마디로 '음악 동기화' 항목을 체크 해제한 후 동기화 한번 해주고, 다시 체크 한 후 동기화 한번 해주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