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없이 아이폰에서 슈퍼닌텐도(SNES) 사용 방법

T.B 2014. 10. 5. 12:53


iOS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안드로이드 처럼 에뮬레이터 구동이 자유롭지 못하다. 누구든지 자유롭게 아무런 제한 없이 심지어 멜웨어, 스파이웨어, 바이러스까지 등록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와 달리 앱스토어에서는 사전 검열을 하기 때문이다.


에뮬레이터는 늘 저작권과 지적재산권 논란의 중심에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롬을 자신이 컨버팅하여 사용한다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를 않지만 롬을 불법으로 다운로드 한다던지 공유 할 시에는 문제가 될 수도 있다.


탈옥을 하게되면 당연히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한 대부분의 에뮬레이터 구동이 가능하지만 iOS 버전에 따른 호환성 등 제한적이다. 이번에 소개할 슈퍼닌텐도(SNES) 에뮬레이터 역시 iOS 버전에 따라서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현재 iOS 8.0.2에서 만큼은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폰4S 등 iOS 8이 구동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step1.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고 iEmulators.com 을 입력한다.



step2. App 탭을 클릭한 후 스크롤을 내려 SiOS를 설치한다.





step3. 아이폰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에서 '자동으로 설정' 항목을 비활성화(OFF) 시킨다. 수동으로 현재 날짜에서 2달 전으로 변경한다. 만약, "다운로드 불가" 팝업이 뜬다면 언제든지 이 과정을 재시도 하면 된다.



step4. SiOS 설치를 마친 후 '신뢰' 유무를 물을 때 Trust 를 선택한 후 홈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iEmulators.com 에 접속한 후 SiOS 클릭하고 날짜 두 달 뒤로 돌린 다음에 팝업 뜨면 Trust 눌러주고 홈화면에 설치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iEmulators.com 에서는 SNES외에 다수의 에뮬레이터가 등록되어 있는데 사용중인 iOS 버전에 따라서 호환 유무가 다르다. 만약 사용중인 iOS 버전이 순정 iOS 7.1.x 이고 에뮬레이터가 목적이라면 Pangu v1.2.1을 통한 탈옥 후 Cydia를 통한 에뮬레이터 설치를 권장한다. SNES의 대표적인 게임은 '슈퍼마리오'를 꼽을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