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이번주 시디아 트윅 소개

T.B 2014. 9. 22. 08:53

한 주간의 화제를 돌이켜 보면 단연 iOS8이다. iOS8에 관한 글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이 바로 '확장'이라 지적했다. 이제 탈옥에서나 가능했던 많은 부분들이 iOS8에서 가능해질 것이고 애플은 시디아 마켓의 탈옥 개발자들을 앱스토어로 불러들이는 중이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유명 탈옥 트윅인 ProWidget의 개발자가 내놓은 위젯 앱 부터 키보드 앱들을 보고 있자면 이미 iOS5 시절부터 사용해왔던 모습이기도 하다. iOS8이 업데이트 됐지만 딱히 성능이 나아진 것도 아니고 배터리 사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난것도 아니다.


iOS7에서 불가했던 많은 부분들이 iOS8에서 가능해졌다고는 하나 그건 순정 iOS얘기고, 새로 추가된 iOS8의 기능들은 탈옥 사용자들에게 전혀 새롭지도 매력적이지도 않다. 따라서, 현재 자신이 iOS7.1.2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사용자라면 굳이 iOS8 초기 버전 보다는 iOS 8.1.2 즈음 마이너 업데이트 배포 시기까지 기다릴 것을 권장한다. 그즈음에는 이미 Pangu 3.0 정도의 탈옥툴도 배포되어 있을 것이다.


1. Tinct – 99¢



Tinct(vt. 착색하다 염색하다)는 단어 뜻 그대로 아이폰을 '염색' 시켜버릴 수도 있다. UI 곳곳에 원하는 색상을 지정하여 컬러풀한 iOS7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알림센터, 제어센터, 볼륨조절(HUD), 스팟라이트, 키보드, 상태바, 액션 시트 등 iOS7의 모든 것에 색상을 지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 개별 텍스트 컬러도 지정할 수 있다.


2. Safari Full URL



이주에 출시된 또 다른 컬러를 지원하는 트윅은 Safari Full URL이다. Safari Full URL은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 바의 URL을 강제로 전체 표시를 지원한다. 예를 들자면 모바일 브라우져에서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 할 경우 Apple Inc.로 표기되는데 전체 URL인 https://www.apple.com로 표기시켜준다.


3. Cou



Cou는 couzie의 美속어로 젊은 여자(아이)를 뜻하는 어원으로 무슨 생각으로 이런 트윅명을 지었는지는 모르겠다. 추정컨데 iOS7 베타 시절 선보였던 밀어서 잠금해제가 아닌 원터치로 전화를 받는 인터페이스(iOS 7.1.2에서는 페이스타임과 페이스타임 오디오 수신에 해당된다.)를 뜻하는 것이지도 싶다. Cou는 무료 트윅으로 iOS7 잠금화면에서 수신 인터페이스를 변경해준다.


4. Shy Page Dots



Shy Page Dots는 홈 스크린 페이지 표시 점(dots)을 필요 할 때만 표기해주는 트윅이다. 예를 들자면 총 3페이지의 홈 스크린을 사용중이라면 3개의 dot가 표시되는데 이때 3개의 dot를 표기되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다. 개발자의 나이스한 미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트윅으로 설치 후 dot 표시가 스크린 스크롤시 몇초간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5. CustomVolumeStep



끝으로 소개할 트윅은 CustomVolumeStep이다. 트윅 이름만 들어봐도 볼륨 HUD와 연관되어 있다는 느낌이 올 텐데 CustomVolumeStep은 iOS기기 볼륨 단계를 조절해준다. 예를 들자면 볼륨 조절 단계를 1부터 16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고 한번 클릭했을 때의 조절되는 단계 수를 조절하여 더 적은 클릭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다.



via ModMy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