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8.1 완전탈옥 Cydia 호환 목록

T.B 2014. 10. 24. 11:45


탈옥 유저들에게 뜻밖의 '서프라이징' 배포된 Pangu for iOS 8 덕분에 iOS 8 판올림을 해야 하는 '1년 무상리퍼' 고민을 한 시름 놨습니다. 1년이 지나기 전에 리퍼를 해야 무상인데 탈옥을 생각하자면 iOS 8로 판올림을 해야하고 순정 iOS의 불편함과 갑갑함은 탈옥을 해보지 않았거나 탈옥을 하긴 했는데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분들은 느낄 수 없는 중독성에 가깝습니다.


현재 여행중이라는 Cydia의 Surik이 reddit에 iOS 8 호환 Cydia를 배포하여 Cydia를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만 mobile substrate가 호환되질 않아 거의 모든 시디아 트윅들을 사용할 수 없기에 탈옥을 통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없었습니다.


지난번 iOS 7 완전탈옥 배포 당시 64bit 대응 substrate가 업데이트가 다소 늦었었는데 이번에는 바로 iOS 8.1.x를 지원하는 Cydia subatrate업데이트 됐습니다.(via) iOS 버전이 올라가면 이전 버전에서 구동되는 대다수의 트윅들은 호환이 되질 않고 일부 트윅들은 크래쉬로 '무한사과' 혹은 '벽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짜고짜 탈옥 후 아무 생각없이 이전에 사용하던 트윅들을 설치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트윅들은 개발자가 따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고 개발자가 빠르게 업데이트에 대응하여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iOS 8.1 완전탈옥 Pangu 사용 방법(참고)

. iOS 8.1 완전탈옥 시디아 설치 방법(참고)



Note: 현재 Cydia의 구매 시스탬이 다운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구매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유료 구매했던 목록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점은 Surik이 Cydia for iOS 8 업데이트를 정식으로 마무리 지으면 해결될 문제이니 시간이 해결해 줄 것입니다. 이전글에서도 밝혔듯이 piracy(도둑질, 크랙소스 등의 사용행위) 행위로 사용자 개인정보가 빠져나간다던지 기기의 정상적인 구동이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piracy 행위에 관련된 내용은 그 어떤 질문도 받지도 않으며 답변도 드리지 않습니다.


Barrel

Barrel은 홈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트윅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 로테이션 효과 등을 줄 수 있다.

  • Price: $2.99

StatusHUD 2

이 트윅의 기능은 볼륨 레벨 커스터마이징 정도로 보면 된다.

  • Price: Free

Alkaline

네이밍 처럼 배터리와 관련된 트윅이다. 상단 Status bar에 표기되는 배터리의 상태나 충전시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다.

  • Price: Free

f.lux

iOS에서 색감을 보정해주는 유명 트윅으로 어두운 곳에서 색감을 보정하면 눈이 덜 피곤해질 수도 있다.

  • Price: Free

NoSlowAnimations

적극 추천하는 트윅으로 iOS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거하여 '시각적으로' 속도가 향상된 것과 같은 착각을 느끼게 할 수 있다.

  • Price: Free

Virtual Home

터치ID를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Virtual Home은 '필수'라는 말을 굉장히 싫어함에도 '필수'라 할 수 있다. 터치ID에 손을 대기만 하면 홈버튼을 굳이 2번 누르지 않아도 된다. 홈버튼을 자주 사용하는 것에 관한 고장 등을 방지할 수 있다. Clear Background Apps와의 조합은 iOS 백그라운드 앱 종료에 있어서는 '최고'라 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하다.

  • Price: Free

Zeppelin

설명이 필요 없을 지경의 유명 트윅인 Zeppelin은 Status Bar 아이콘을 변경할 수도 있고 텍스트로 캐리어명을 변경할 수도 있다. 물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사진을 직접 아이콘으로 제작하여 변경할 수도 있다.

  • Price: Free

WinterBoard

시디아 테마 사용을 위한 WinterBoard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

  • Price: Free

SwipeSelection

SwipeSelection 역시 VirtualHome과 함께 '필수'에 가까운 트윅이다. iOS에서 글자를 쓰다가 앞 글자가 틀리면 상당히 난감해지는데 한 글자 한 글자씩 이동할 수도 있고 섹션을 지정하여 선택하기도 편리하다. 개발자가 애플에게 이 기능을 iOS에 추가해 줄 것을 요청하는 메일을 보냈으나 애플은 거절했다.

  • Price: Free

JellyLock7

안드로이드 젤리빈의 젤리락 기능을 iOS에서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 트윅으로 잠금화면 아이콘이 버튼으로 변경되면서 클릭하면 등록해둔 바로가기 앱을 잠금화면을 열고 폴더를 찾고 폴더를 찾고 앱을 실행하는 번거러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Price: Free


여기까지가 현 시점(24일)까지 호환되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곧 JB 커뮤니티에서 호환 목록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공개될 것입니다. Pangu for iOS 8은 아직까지 Windows만 지원하며 언어도 중국어입니다. MAC 사용자들도 탈옥을 진행할 수 있는데 방법은 Parallels Desktop 10 과 같은 가상머신을 이용하면 됩니다.(via) 그러나 탈옥 후 최소한의 보안과 관련된 트윅들을 설치할 수 없는 시점에서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탈옥을 권하지 않으며 곧 배포될 Cydia 스토어가 함께 패키징 된 영문 버전을 기다릴 것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