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튠즈 라디오를 편리하게 AccountChanger TS

T.B 2014. 1. 12. 11:32



구글 뮤직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항마로 애플은 아이튠즈 라디오를 출시했습니다. 딴 얘기이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 4.4 킷캣에서 런타임 아트(ART)를 출시하니 애플은 시스템 안정성을 위한 애니메이션 속도 제한을 해제하기도 했다죠. 요즘 들어 더 느끼는 것입니다만 구글이 애플보다 한발짝씩 더 앞서나간다는 겁니다.


변화를 지양하는 보수적인 성향의 애플과 대조적으로 구글은 항상 무언가 새롭고 신선한 것을 시도하는 진보적인 성향을 갖습니다. 최근에는 로봇회사를 인수하기도 했고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구글 문서 공유 기능으로 여러 사람들이 하나의 문서를 동시에 수정한다던지 구글 글래스, 무인자동차시스템 등 구글이라는 기업은 참 매력적인 듯 싶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애플의 그 아이이튠즈 라디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미국(US) 계정이 필요합니다. PC에서 아이튠즈로 로그인 후 사용하던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지요.


이럴 때 편리한게 바로 AccountChanger TS(BigBoss, $1.99)입니다. AccountChanger TS의 원래 목적은 여러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함으로 예를 들자면 알래스카(여긴 Tax가 면제라죠.), 미국(아이튠즈 라디오 혹은 국내 미출시 게임 등), 일본 등의 다계정을 가진 파워 유저들이 AppStore 업데이트 혹은 계정 변경이 필요할 때 1 Click 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한번에 입력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사용법도 아주 쉬운데요. 설치 후 홈화면 아이콘이나 Extensions Settings에 따로 등록되지 않으며 그냥 'AppStore' 실행하면 상단 첨부 이미지의 원 표시처럼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계정을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계정을 누르면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자동으로 입력되면서 스토어가 변경됩니다. 만약 이전에 AccountChanger TS를 사용하지 않고 처음이라면 수동으로 각각의 계정에 로그인 로그아웃을 반복한 후 AccountChanger TS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AccountChager TS가 이 외에도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iOS7 부터 다른 국가 계정의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겁니다. 이건 아이튠즈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까 쉽게 설명하자면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 상태에서 미국 계정으로 구매한 앱의 업데이트 정보가 뜨지를 않고 반드시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첨부 이미지도 왼쪽 보면 VEVO 업데이트 정보가 뜨는데 오른쪽 보면 업데이트 정보가 뜨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에 관한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AccountChanger TS가 AppStore 외 iOS Stock 음악 앱에서도 계정 변경이 된다면 더 편리하겠습니다. 아이폰5S 아이패드에어 ARM64(A7) 정상 구동 확인했습니다. 커피 한잔 가격도 안되는 $1.99(한화 약 2,100원) 때문에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 도둑질(= 크랙 소스)해놓고 뭐가 되네 안되네'에 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cf. 최근 크랙 소스 사용에 관한 위험성(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