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에어 호주 폭발 사실과 달라

T.B 2013. 11. 11. 08:51


최근 한 보고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가 호주 캔버라 보다폰 스토어에서 폭발했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해당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가 아닌 구형 모델이라는 소식이다.


이번에 폭발한 모델은 이전 레티나 모델(an earlier generation iPad)이지 최근에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가 아니며 애플은 현재 해당 원인을 조사하는 중이라고 보다폰 호주 대변인이 밝혔다.


Mashable 에서는 캔버라의 보다폰 스토어와 접촉을 시도했으나 불가했고 캔버라의 공식 애플 스토어 역시 아이패드 폭발에 관한 언급을 거절했다.


해당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는 아닌 레티나 모델'이라고만 언급됐다. 따라서 이전 레티나 모델인 아이패드3 혹은 아이패드4인 것으로 추정된다. 보다폰 대변인은 애플이 현재 폭발한 아이패드 모델을 회수했고 원인을 조사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우리도 알 수 없다.'고만 덧붙였다.


이게 국내 언론에서 '아이패드 에어 호주 폭발'을 기정 사실 처럼 보도되었습니다. 제대로 된 소스 확인이 아닌 대충 키워드 검색해서 배껴쓰신것 까지는 좋은데 적어도 팩트만 전했어야죠. 심지어 아직도 '애플 폭스콘 노동자 착취'가 사실인 줄 아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기사를 최초로 보도했던 NYTimes는 현재 정정 보도와 함께 해당 기사를 삭제했음에도 말이죠.(참고) 원래 계획에 없던 포스팅으로 '왜 애플은 비판 하지 않냐?(글쎄요? → 참고)' '아이패드 에어 폭발에 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지적에 답변으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