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7 아이메세지 아이튠즈스토어 오류 해결방법

T.B 2013. 10. 1. 18:41


어제 '문자 인증'을 해야할 일이 있었는데 문자가 안오는 것이었다. 해당사이트의 일시적 문제라 생각하고 재인증을 여러차례 시도했었는데 그래도 문자가 안오는 것이었다. 포기하고 '그냥 이용하지 말아야지' 생각을 했건만 갑자기 문자가 한번에 '와르륵' 쏟아졌다.


iOS7에서 문자 관련 버그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부 사용자들은 메시지가 '늦게 도착'하거나 아예 '누락' 혹은 '발신 불가'인 경우도 있다. 이 증상은 iOS7.0 - 7.0.2 까지 해당되는 사항으로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서 통신사 문자보다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무제한 문자 메시지 어플(카카오톡, 마이피플, 왓츠앱 등)을 주로 쓰기 때문인지 크게 이슈화 되지도 않는 모양새로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다. Update. 2013.10.02 어제 포스팅 후 오늘자 뉴스를 보니 해외에서도 이 문제점이 이슈화 됐습니다.


STEP1 '설정 → 메시지 → iMessage' 를 비활성화 한다.



STEP2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진행한다. 아이폰이 리부팅 되면서 기기 네트워크 정보가 초기화된다. 특정 WiFi 패스워드도 함께 초기화 된다.



STEP3  1단계에서 비활성화 했던 iMessage를 다시 활성화 시킨다.


영미권 문화에 익숙하지 않는 국내 사용자들의 경우 크게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이기는 한데, iTunesStore 역시 'Itunes Store에 연결할수 없음'과 같은 오류가 발견되는중으로 이 부분에 관한 해결 방법은 총 3가지다.(via)


Solution 1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을 시도한다. 이때 '진짜' 모든 설정이 재설정되기 때문에 이전에 아이폰에 따로 해둔 설정들도 함께 초기화 된다.


Solution 2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에서 '타사 및 광고업체'에만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Solution 3  홈버튼을 더블 클릭한 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모든 멀티태스킹을 종료한 다음에,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에서 Apple ID를 클릭하여 로그아웃 한다. 기기를 강제 종료(참고) 후 Apple ID로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단 iTunes Store를 실행한 후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확인되면 다시 Apple ID로 로그인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