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청각 장애인용 자막 활성화와 컨텐츠 사용방법

T.B 2012. 6. 17. 13:24



애플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Closed Captioning(자막방송)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Closed Captioning이란 동영상 컨텐츠에 텍스트 자막을 힙혀서 눈으로 읽을 수 있는 기능으로 청각 장애인 뿐만 아니라, 영어 자막의 경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Enable Closed Captioning on iOS Videos


먼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 '청각 장애인용 자막'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Turn On Closed Captioning in iTunes


아이튠즈에서도 이 옵션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편집(E) → 기본설정(F)  재생' 에서 사용 가능할 때 청각 장애인용 자막 보기(H) 옵션에 체크합니다.



Find Closed Caption Supported Video in iTunes



iOS 기기와 아이튠즈에서 청각 장애인용 자막 옵션 활성화 방법을 알아봤으니, 이번에는 컨텐츠 활용 방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컨텐츠에서 Closed Captioning(자막방송)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이를 지원하는 컨텐츠를 찾아내야합니다. Closed Captioning을 지원하는 컨텐츠는 CC 로 표기됩니다.



검색 방법은 'Closed Caption'을 스토어 창에 입력해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한 한국 스토어 검색 화면입니다. 컨텐츠가 상당히 적습니다. US 스토어도 팟캐스트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만



아직 음악이나 영화 컨텐츠가 개방되지 않은 한국 스토어와 달리 영화, 앨범 등 더 많은 유.무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via)


매번 반복하는 말! '알아두면 편리하지만, 모르면 본인만 손해' '탈옥이 능사가 아니라 기본 기능에 충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