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멀티태스킹바를 두줄로 확장하는 Switchy

T.B 2012. 5. 18. 00:30

iOS 멀티태스킹 바는 2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현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 목록을 표기하고 2) 아이팟컨트롤러와 음량조절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습관적으로 백그라운드를 종료시키는 '버릇'이 들었다면 Switchy(BigBoss, $1.00)는 굳이 필요한 트윅은 아닙니다.


그러나, 멀티태스킹을 자주 활용하고 아이팟컨트롤러와 음량조절 페이지까지 2번 스와이프(Swipe)가 귀찮다면 Swtichy를 통해서 이런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따로 설정은 필요 없고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 처럼 순정 iOS에서 보여주는 기본 1페이지당 4개 표시를 8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스와이프(Swipe) 하면 위와 같이 아이팟컨트롤러와 음량조절을 한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딱히 이 기능외에 제공하는 기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1.00 이라는 가격은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만, 어찌됐건 개발자가 땅 파서 생활하는 존재는 아니기에 본인에게 필요하다면 써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순정 iOS의 스프링보드 설정을 변경하면 대부분 가용램을 차지하게 되는데, 설치 후 OmniStat상에서의 가용램 변화는 크게 없었습니다.(OmniStat에서 변화가 없다고 가용램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