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1 준탈옥 방법 sn0wbreeze v2.9.3

T.B 2012. 3. 23. 23:05


아이폰3GS 아이패드1 사용자들을 위한 sn0wbreeze v2.9.3을 이용한 준탈옥 방법입니다. sn0wbreeze v2.9.3은 리부팅 시 기본적으로 준탈옥 모드로 진입하기 때문에 따로 semi-tether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cf. iOS5 탈옥(Jailbreak) Semi-Tethered(준탈옥)를 완전탈옥처럼 쓴다고?(참고)
cf. iOS5 탈옥(Jailbreak)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것(참고)

아래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으로, 본인이 기존에 탈옥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굳이 이런식으로 할 필요없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탈옥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Waned. 자신이 돈 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가 본인에게 있듯이 비정상적인 단말기 구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사용자 과실 또는 예기치 못한 충돌로 인한 무한사과 및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도 사용자 각자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STEP1  'iOS 5.1 DFU 복원으로 클린 업데이트 방법'을 (참고)하여 구동 속도를 개선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쓰지도 않으면서 '언젠가는 쓰겠지 또는 유료 구매앱'이라면서 불필요하게 설치해둔 어플리케이션 삭제와 DFU 복원입니다.

STEP2  일단 모든 설정을 마치면 아이튠즈로 '백업' 한 후 > DFU 복원을 진행하다가 >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 케이블을 뽑고 > 아이튠즈를 닫습니다.


STEP3  sn0wbreeze v2.9.3을 (다운로드) 한 후 초보자(바로가기) 또는 중급자 이상(바로가기)에 맞는 사용법을 참고하여 탈옥을 진행합니다.



STEP4  sn0wbreeze로 생성한 커스텀 펌웨어로 복원을 하면 '준탈옥' 상태로 Cydia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전원을 끈 다음 iBooty 사용법을 (참고)하여 탈옥모드로 부팅합니다.

STEP5  Cydia > Manage > Source > Add 후 http://thebigboss.org/semitether/ 추가 > SemiTether 설치 > 리스프링

STEP6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을 (참고)하여 '2단계' 까지만 진행합니다.

STEP7  
Hackulo.us 리포 그룹에서 배포중인 AppSync for iOS 5.0+ 와 x Installous 4.x 를 설치합니다.

STEP8
  다시 아이튠즈에 연결 하면 > 2단계의 화면에서 '복원'을 진행하여 이전 설정을 그대로 복원합니다. 이 단계에서 
insanelyi 리포그룹의 MobileTerminal(NEW)이 설치되며, Afc2add 를 설치한 후 리부팅 합니다.

STEP9
  시디아 트윅 설치



(VM작업을 하지 않아도 평균 300MB의 가용램을 보이는 중. 테스트 기기는 아이폰4)

Warned.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Warned.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UPDATE 2012.03.24  Widget Task for Notificationcenter(HYI), BiteSMS(BigBoss)

상단에 첨부한 테이블을 순서대로 설치합니다. 각 트윅에 대한 상세설명은 블로그에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습니다.(사용상의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트윅은 '초보자(여친님 -_-)가 봤을 때 꼭 필요하다고 했던 기능에 해당되는 트윅' 입니다. 트윅 사용에 따른 메리트를 전달하기 위해서 리포그룹 소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만, 일부 유료 트윅은 반드시 유료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STEP10  모든 설정을 마친 후에는 아이튠즈로 현재 설정을 백업합니다. 탈옥 설정까지 아이튠즈에 동기화 됩니다만 (구글링 등으로 .deb 크랙 설치 등 도가 지나치지만 않는다면)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만약, 애플의 AS 규정이 걸린다면 DFU복원 후 새폰으로 지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리포그룹 소스로 트윅을 사용하다보면, 'piracy detect' 로 기기가 다운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force reboot(참고)
2) 스팟라이트 검색으로 Cydia를 실행
3) 해당트윅 삭제 및 리스프링(또는 리부팅)
4) 정식구매(10대 시디아 소스를 통해 꼼수로 계속 사용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단,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특히, folderenhancer가 심한데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링 등으로 .deb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발상임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3GS와 아이패드1 사용자들을 위한 sn0wbreeze v2.9.3을 이용한 준탈옥(semi-tethered)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아이폰3GS나 아이패드1의 경우 가용램이 적기 때문에 '꼭 필요한 어플을 80개~100개(가능한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앱은 삭제)선으로 줄여내고, 트윅도 꼭 필요한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5가 11월에서 12월경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3GS 사용자들을 위한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