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redsn0w v0.9.10b7 업데이트

T.B 2012. 4. 21. 17:57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지원하는 redsn0w v0.9.10b7이 Dev-Team의 musclenerd에 의해 배포됐습니다. 그간 A5 프로세서의 아이폰4S와 아이패드2의 경우 pod2g의 absinthe로만 탈옥이 가능했습니다만, 이로써 아직 판올림을 하지 않은 '순정 iOS 5.0.1' 사용자들은 탈옥 후에도 absinthe에 비해서 다소 안정된 가용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absithe로 iOS 5.0.1 탈옥을 할 경우 가용램이 상당히 부족하여 잦은 리스프링이 필요합니다. redsn0w 0.9.10b7으로 테스트 해보지를 못했기에(현재 아이폰4S/아이패드2 모두 iOS 5.0.1 완탈상태) 따로 확인은 못했습니다.


. 지원기종


iOS 5.0.1 완전탈옥, iOS 5.1 반탈옥: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1

iOS 5.0.1 완전탈옥: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1 완전탈옥: 구 부트롬 아이폰


. Downloads redsn0w 0.9.10b7 Windows / MAC



(뉴아이패드 탈옥은 pod2g의 A5를 지원하는 iOS 5.1 탈옥 이후 아이폰4S, 아이패드2와 함께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제 한국에서도 출시된 뉴아이패드는 지원하지 않으며, 기존에 absinthe나 cinject으로 탈옥한 경우 재탈옥이 가능한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일 탈옥툴의 경우 크게 문제되지는 않겠습니다만, 종류가 다른 탈옥툴의 경우 오류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으며, 만약 오류가 난 경우 아이폰4S는 SHSH 백업이 되 있다고 하더라도 다운그레이드 불가 및 아이패드2의 경우 iOS 5.x로는 불가 iOS 4.x로만 가능이 되겠습니다.


기존 redsn0w 구 버전으로 A4 이하 기기를 반탈옥 한 경우에는 다른 변동사항이 없으므로 재탈옥 할 필요는 없습니다. musclenerd가 현 시점에서 redsn0w를 내놓은 것은 다소 늦지 않나 싶습니다. A5기기 사용자들의 경우 탈옥 할 사람들은 이미 진행시켜놨고, 순정 사용자들의 경우 배터리 문제로 판올림을 마친 상황에 굳이 redsn0w를 내놓을 이유가 있었나?(몇일 전에 이슈가 된 탈옥툴 유료화 추진 등 복잡한 얘기는 줄이겠습니다.) 싶기는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