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플레이스테이션 해커 GeoHot 체포

T.B 2012. 3. 18. 13:46


원조 iOS 해커이자 JailbreakMe 의 comex와 함께 천재 해커라 불리던 GeoHot이 체포됐습니다. GeoHot이 체포된 사유는 다름이 아니라 마리화나(대마초) 소지 혐의였다고 합니다.

GoeHot 스토리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플레이스테이션3를 해킹하여, 소니측으로 부터 고소를 당했고 도피 생활 끝에, 페이스북에 스카웃되었다가 최근 회사를 그만둔 상태였습니다.

특히, 소니가 GeoHot을 고소했을 당시 해커 집단 어나니머스의 보복 해킹으로 소니측의 회원정보가 모두 인터넷 상에 공개됐던 적도 있었기에 소니의 대응이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한편 일각에서는 해외에서는 마리화나가 합법인 지역도 있는데, GeoHot을 노린 표적 수사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20살이 되면서 자신의 미래를 의해 안정적인 선택을 한 comex( 잡스 생전 애플 iOS 보안팀 인턴으로 입사)와 상당히 비교되는 GeoHot은 이제 iOS나 PS가 아닌 자신의 탈옥 걱정을 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GeoHot과 같은 해커 덕분에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들은 자신이 돈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를 갖고 더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GeoHot의 이번 체포 문제가 잘 풀리기를 바랍니다만, 쉽게 끝나지만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