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1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탈옥 방법

T.B 2012. 3. 8. 10:41


원래 금일 있었던 뉴아이패드 글을 쓰는 도중 트위터로 질문을 받아서 급하게 작성해봅니다. 현재 'iOS 5.1 로 판올림을 하게 되면 탈옥을 못한다?'는 내용이 돌아다니는데 이는 잘못된 내용입니다. Dev-Team에서 iOS 5.1 판올림에 대한 경고를 했고, 판올림이 되면 당연히 한동안 탈옥이 안되왔으니 아마 이런 얘기들이 나왔을 겁니다.

좀 정확하게 말하자면,
 A5 processor(아이폰4S, 아이패드2)에 대한 탈옥은 아직 확인 된바가 없고, A4 processor 이하(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는 지금도 탈옥이 가능합니다. 단,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아닌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이 되겠습니다.

UPDATE 2011.03.08 아이폰4S는 일단 판올림을 하게 되면 SHSH 백업이 되어 있더라도 판내림이 불가하며, 아이패드2는 SHSH 백업이 되어 있다는 전제에서 판내림이 가능하고합니다. 

STEP1  현재 사용중인 기기를 아이튠즈로 (동기화만 하지 마시고)백업
STEP2  아직 SHSH 백업을 하지 않았다면 TinyUmbrella 를 통한 SHSH 백업(참고)
STEP3  iOS 5.1 build 9B176 Downloads (iTunes 10.6 필요)
STEP4  redsn0w(0.9.10b5c Downloads) 를 통한 탈옥하기(참고)
STEP5  리부팅 방법과 시디아 화이트 아이콘 수정방법(참고)

이전에도 판올림 된 OS를 구버전을 지원하는 redsn0w를 통한 반탈옥이 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redsn0w로 반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iOS 5.1 에서는 배터리 사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소록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cf. The full list of features in iOS 5.1, according to Apple, are:(애플에서 밝히는 iOS 5.1 변경사항)(참고)

자신이 배터리 스트레스 때문에 못살겠다? 싶은 분들은 SHSH백업을 꼭 한 후에 탈옥을 진행하면 이후 5.0.1 완전탈옥으로 판내림(다운그레이드)이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