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Siri 커스텀 오디오로 기본 실행음 변경하기

T.B 2012. 2. 8. 11:31


Siri를 처음 실행하면, 'beep'(띠링~)음이 들립니다. 이 무미건조 한 beep음은 나름 괜찮기도 합니다만, 자신의 목소리나 다른 자신이 원하는 소리(Custom Siri Audio Introductions)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Siri의 beep음의 파일이름과 경로는 System/Library/Audio/UISounds/directory/jbl_begin.caf 가 되겠습니다. 경로와 파일 이름을 안다면, 얘기는 간단해집니다.

STEP1  커스텀 오디오를 녹음한 다음 확장자를 파일 이름을 jbl_begin 으로 바꾸고 확장자는 .caf로 변환합니다. 최종적인 파일 이름은 jbl_begin.caf 가 되겠습니다. cf.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 길면 안되고, 1~2초 정도 되는 길이야만 합니다.

STEP2  SSH 클라이언트 또는 ifunbox/iphonefolders와 같이 내부구조를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
 System/Library/Audio/UISounds/directory/ 에서 jbl_begin.caf 를 jbl_begin.caf.old 또는 jbl_begin.caf.backup 식으로 이름을 바꿔서 원본파일을 백업합니다.

STEP3  1단계에서 만들어 놓은 jbl_begin.caf file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caf 파일 변환 방법은 QuickTime과 iTunes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스텀 오디오 생성시 직접 녹음 외에 GarageBand와 같은 어플을 이용하거나 재미있는 문자음 등을 사용해도 순정 아이폰4S와 차별화 된 자신만의 독특한 Sir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f. 순정 iOS 5 아이폰 문자음 72개 다운로드 http://ryueyes11.tistory.com/1520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