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S iOS 5.0.1 탈옥 사용자를 위한 TOP 27 시디아 트윅추천

T.B 2012. 1. 27. 16:45


아이패드2 iOS 5.0.1 탈옥 사용자를 위한 TOP 12 시디아 트윅추천(참고)에 이은, 아이폰4S iOS 5.0.1 완전탈옥(untethrred jailbrek) Absinthe 사용자를 위한 TOP 27 시디아 트윅 추천편입니다.


저번 글에서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아이폰4S 아이패드2 모두 추천하는 트윅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참고)이고 이 밖에 더 많은 활용은 블로그의 <탈옥강좌>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BSettings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최고의 시디아 트윅 SBSetting은 마치 Cydia 의 오너인 saurik이 이 SBSetting을 떡밥으로 탈옥 사용자들을 모으는건 아닐지 싶을 정도로, 무료이면서도 편리한 아이폰 사용을 도와줍니다. WiFi/블루투스 등 아이폰 내부설정에서 가능한 거의 모든 설정을 SBSetting으로 할 수 있습니다.

Activator  
saurik의 두번째 떡밥이라고 할 수 있는 activator는 트윅 이름 그대로 행동(gesture) 관련 설정을 지정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홈화면/잠금화면/볼륨버튼/전원버튼/홈버튼 등 모든 제스처에 다양한 아이폰 조작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ction Menu Plus Pack 
iOS 기본 텍스트 편집기능인 "더블클릭"을 확장시켜주는 Action Menu의 유료 확장 트윅 Action Menu Plus Pack은 물론, Action Menu보다 기능이 확장되기는 합니다만, 크게 활용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거기에 유료라는 단점으로 별 점수는 2개지만 iOS로 문서작업을 자주 하는 사용자들은 한번쯤 구매해볼 만한 트윅이기도 합니다.

InfiniDock    + OverFlow    
순정 iOS에서는 Dock에 올려놓을 수 있는 폴더/앱 개수가 4개입니다. 이걸 무제한으로 올려서 슬라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InfiniDock은 앨범플로우 효과를 만들어주는 OverFlow를 만났을 때 멋진 시각적인 효과로 순정 iOS와의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FolderEnhancer    
한 폴더 당 넣을 수 있는 앱 갯수 제한을 무제한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Multi-Icons), 폴더 안에 폴더를 만들 수도 있는(Multi-Folder) FolderEnhancer는 탈옥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머스트헤브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단, FolderEnhancer 트윅을 설치하는 순간부터 아이튠즈에 폴더설정 백업은 되지 않으며, 폴더가 모두 풀린것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이 FolderEnhancer를 설치 후 셋팅한 폴더 정보는 시디아 이전 정보로 남아 다음 탈옥 때도 이전 폴더 설정을 복원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Backboard(iOS 5.0.1 부분호환) 등을 통해 항상 폴더설정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iFile    
탈옥된 iOS 기기의 내부를 afc2add와 같은 트윅 연결없이, 바로 들여다 볼 수 있는 iFile은 윈도우로 치자면 '윈도우탐색기'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부 검색은 물론, 특정 파일에 대한 코드 수정 및 열람까지 가능하니 iFile 이야 말로 SBSetting 다음으로 유용한 트윅이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WinterBoard     + DreamBoard    
Dreamboard와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 테마를 바꿔주는 WinterBoard는 굳이 테마를 쓰지 않아도 탈옥 사용자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제거해주는 Silent Camera Theme는 물론,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거하여 마치 오버클럭을 한 듯한 느낌을 주는 Speed Intensifier와 연동되는 Speed Intensifier Addons를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WinterBoard가 필요합니다. Dreamboard와 Winterboard의 차이점은 Winterboard의 경우 각각의 테마를 커스텀화 하여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고, Dreamboard는 이미 완성된 테마를 스프링보드점프와 같은 일련의 작업 없이 1클릭으로 적용시켜줍니다. Dreamboard의 대표적인 테마로는 MAC OSXAndroid HTC UI가 있습니다.

BiteSMS 6.0   
두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문자 트윅 BiteSMS는 현재 (부분유료)무료 트윅으로 아이폰을 탈옥했다면 당연히 설치하는 트윅 중 하나입니다. BiteSMS와 유사한 SMS+(Plus), RapidContact 등의 트윅들이 출시되기는 했지만 BiteSMS의 '아성(牙城)'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빠른답장(Quick Reply), 빠른 요약(Quick Compose), 예약문자(Scheduled Messages), 자동응답 및 답신(Auto-Reply), 암호잠금(Passcode Lock), 사생활보호기능(Privacy), 연락처 사진등록(Contact Pics), 서명(Signatures) 등 순정 iOS 기본 문자앱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ingtomize 2   
$2.99(한화 약 3,000원) 돈주고 구매해도 아깝지 않은 지름신 1순위 트윅을 꼽으라면 개인적으로 MyWi에 이어 Springtomize 2를 꼽습니다. Springtomize는 토탈 스프링보드 관리부터 테마까지 설정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트윅으로 Springtomize 하나만으로도 많은량의 시디아 트윅을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Springtomize 2는 iOS 5 호환용입니다.
cf. 현재 A5 프로세서 탈옥에서 crash 주원인으로 강하게 의심되는 트윅이기도 합니다. 

IntelliScreenX  
iOS 5의 알림센터를 확장 시켜줄 뿐만 아니라, 락스크린 활성화를 지원하는 IntelliScreenX는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RSS 피드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LockInfo와 기능이 겹치며 경쟁관계에 있지만, LockInfo 보다 평이 좋습니다. 다만, $9.99 라는 가격은 다소 비싼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LockInfo와 비슷한 가격대나 $5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생각입니다. 설치 후 Trial 버전으로 3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f. 별 5개짜리 트윅입니다만, 가격으로 별3개

SuperSwitcher   
SpuerSwitcher는 멀티태스킹바를 활성화(홈버튼 더블클릭) 시켰을 때 자신이 즐겨찾는 앱을 등록하여 멀티태스킹 목록 확장 및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iOS에서 멀티태스킹을 순정 보다 더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트윅인 multifl0w가 멀티태스킹 작업창을 완전히 바꿔주는데 비해서, SuperSwitcher 기본 멀티태스킹바를 유지한 채로 확장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Airplane/위치서비스/WiFi/화면밝기/전원설정에 관한 시스템설정도 가능합니다.

CallBar   
어플 사용시 전화가 오면, 무조건 받던지 전원버튼 더블클릭으로 부재중으로 전환해야합니다. CallBar는 전화가 오면 "Answer(응답)" "Decline(거절)" 선택메뉴가 팝업(알림창)으로 활성화 됩니다. 또한 슬라이딩 방식과 버튼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전원버튼 더블클릭하면 부재중으로 전환하는 iOS 기본 기능이 있기 때문에 부재중 전환 TIP을 모르면 모를까 쓸데없이 리소스만 잡아먹는게 사실입니다. CallBar의 사용상 장점은 시각적인 효과와 터치로 부재중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G Unrestrictor for iOS 5   
3G Unrestrictor는 3G로 들어오는 신호를 WiFi 신호인 것 처럼 페이크 해주는 트윅입니다. 페이스타임은 WiFi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이 3G 신호를 WiFi 신호로 바꿔주면, 3G 에서도 페이스타임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3G Unrestrictor에 3G 사용제한이 있는 다른 앱을 등록하면 사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앱스토어 다운로드 제한이 20MB인데, 용량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Celeste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간에 블루투스로 데이터를 쉐어링 할 수 있는 Celeste(셀레스트, 천상)는 iOS 순정 블루투스 기능을 완전하게 확장시켜줍니다. 순정 iOS에서는 블루투스를 통한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부 블루투스로 사진을 공유하는 앱스토어 앱 역시 사진 사이즈 축소 또는 오류가 많습니다. Celeste Bluetooth File Sharing의 가장 큰 장점은 iOS기기 뿐만 아니라, 일반 피처폰(아예 구형은 해당없습니다.)은 물론 (iOS처럼 블럭되지 않은)블루투스가 되는 모든 기기간의 데이터 쉐어링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FastTweet+  
qTweeter, TwitkaFly 와 유사 트윅으로 빠른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홈화면에서 굳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Activator 제스처에 연동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Zephyr  
아이패드의 멀티제스처가 iOS 5 부터 공식 지원되는 중입니다만, iOS 4.3 부터 탈옥된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멀티제스처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4 손가락을 사용하는 아이패드의 멀티제스처는 아무래도 아이폰에서 사용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Zephyr(제퍼, 산들바람)를 사용하면 이 4 개의 손가락이 아닌 1개의 손가락으로 아이폰에서 멀티제스처가 가능해집니다.

ProTube  
ProTube는 유투브 관련 Cydia 트윅으로 유투브 동영상(.mp4)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음원(.mp3)에 대한 다이렉트로 다운로드를 가능 하게 해줍니다. iOS 기본 유투브앱과 사용법이 동일하며, 검색이 가능하고 로그인 하여 계정관리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추천 목록 확인도 가능하고, 차이점은 우측 하단에 사각형 모양의 마크가 있다는 점입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Download, Saved, URL, info가 보입니다. Downloads를 클릭하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mp4) 또는 음원(.mp3)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Unlimtone이나 AnyRing과 같은 Cydia 트윅을 함께 사용하면 벨소리나 문자음 또는 이메일 알람음까지 변경이 가능 합니다.


Hands-Free Control for Siri  
순정 iOS의 Siri 기본설정은 홈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는 것입니다. Hands-Free Control은 이 Siri 구동을 음성명령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BBSettings  
SBSetting이 iOS 5.0 호환이 늦어지면서 UISettings과 함께 나온 BBSetting은 종류별 카테고리 지정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iOS 5 알림센터와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지만, 리소스를 더 많이 차지하여 무겁다는 평이 있습니다. UISetting은 SBSetting과 가장 유사한 트윅으로 SBSetting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만, BBSetting의 기능상의 장점 때문에 선호되지는 않습니다. 이 3가지 트윅을 중복해서 쓸 필요는 없으며 자신의 성향에 맞는 트윅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iri Mic Colors  
Siri Mic Colors는 Siri의 음성인식시 빤짝이는 보라색 부분을 다양한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Source에 http://repo.technetec.com 을 추가 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riToggles   
이 Awesome! 한 트윅은 아이폰4S 탈옥을 부추기는 이유가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SiriToggles는 SBSetting 처럼 아이폰 내부 설정을 '음성명령'으로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어플 실행까지 가능한 시디아 트윅입니다.1) launch + 어플명 해당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단, 한국어 앱은 실행되지 않습니다.2) turn on/off enable/disable + WiFi, Bluetooth, Airplane Mode, Cellular Data 각 아이폰 내부 설정을 활성 또는 비활성화 시킵니다.3) How much battery do I have left? / what is my remaining battery percentage?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줍니다.4) set / change backlight / brightness to 몇% 밝기를 몇%로 바꿔줍니다. SiriToggles와 유사하느 트윅으로는  VoiceUtils가 있습니다.

Siri Background Color  
Siri Background Color는 말 그대로 Siri 구동 백그라운드 색상을 바꿔주는 트윅입니다. 

Safari UniBar  
Safari 검색창이 아닌, 주소창에 검색어를 넣어도 자동으로 구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트윅으로 검색창과 주소창을 따로 사용하는 경우 크게 필요는 없습니다.

StayOpened + PasswordPilot  
StayOpened는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면 ☞ 패스워드 입력창이 열리고 ☞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 홈화면으로 나오면서 어플이 설치되는 과정을 생략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특히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여러개 설치할 때 편리하며 어플설치하는 동안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습니다. StayOpened는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 PasswordPilot(앱스토어 비번 자동입력)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PaswordPilot을 사용하려면 개인프라이버시 및 금융관련 어플에 반드시 락을 걸어둘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따끈따끈한 신상탈옥 4S 사용자들을 위한 T.B 의 시디아 트윅 추천이었습니다. (좀 힘들군요 -_-)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점은, 여기 나와있는 트윅을 '전부' 설치한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만, 자신에게 필요없는 기능은 걸러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쓰지도 않는 트윅을 언젠가는 써야지라면서 설치해둔다면 불필요한 리소스 소모로 아이폰 구동속도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가용램 저하는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