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에서 안드로이드앱을 구동시키는 Alien Dalvik

T.B 2011. 10. 10. 08:36


아이패드에서 곧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인 Alien Dalvik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Alien Dalvik으로 안드로이드 테블렛의 라이벌 기기인 iOS 테블렛 아이패드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시킨다면, 그 파장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테블렛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아이패드와 나머지 20%를 분할 중인 안드로이드진영을 놓고 볼때, 만약 아이패드에서 안드로이드 앱까지 구동된다면 그나마 유지하고 있는 20%의 시장마저 애플에게 잠식될 수 있습니다.

뼈플러(뼈속까지 애플러)들에게도 이런 상황이 마냥 환영할 일만은 아닙니다. 당장이야 안드로이드 앱을 굳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돌리지 않고도, 아이패드에서 돌린다면 좋겠지만, 경쟁이 없는 시장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이기 때문입니다. Alien Dalvik의 개발사인 Myriad Group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 존경하는 유저들에게, Alien Dalvik 2.0은 유저들에게 어떠한 파손없이 완벽하고 명료하게 설치됩니다. 유저들은 다른 모바일에서 익숙하게 경험해온
키스크린(Key Screens, UI가 구체적인 형태로 표현)에서의 풍부한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lien Dalvik를 이용하면) 앵그리버드를 HDTV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앱이 광범위한 범위로 빠르게 접근하게 하며, 게다가 높은 자율성으로 다운로드와 ARPU(상거래 통칭)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

Alien Dalvik이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과연 애플이 이를 인가해줄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Alien Dalvik이 앱스토어에 등록된다면 애플에 대한 안드로이드진영의 법적분쟁까지도 예상됩니다. 사견(私見)으로는 앱스토어에서는 볼 수 없겠지만 곧 시디아(Cydia) 스토어에서 Alien Dalvik을 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상 T.B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