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Xr의 R은 무슨 뜻일까?



아이폰X이 출시되었을 당시 "ex" 가 아닌 "ten" 으로 부른 애플은 올해 Xr에서 "R"의 의미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2009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던 아이폰3GS 출시 당시 3GS의 "S"가 "Speed"를 뜻한다고 밝힌바가 있었으며 당시의 S는 tick(디자인 변경 및 신기능 도입) and tock(이전 세대의 디자인을 동결하고 발견된 단점들을 보완)에서의 업그레이드 세대로 추정되었습니다.


아이폰5c에서의 "C" 또한 애플이 밝힌 바가 없으며 "Color" 로 추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R" 이 뜻하는 의미들이 추정되고 있고, "Regular" 와 같은 뜻들이 제기되기도 하지만 유명 애플 블로거인 존 그루버 (John Gruber)는 의미가 없으며 심지어 애플을 포함하여 "아무도 모른다." 고 말하였습니다. 존그루버는 단순하게 S보다 R이 알파벳 순서상 먼저 나오기 때문에 R로 했을 것이라 추정하였습니다.


필 쉴러는 뉴아이패드 출시 당시 "아이패드3가 아닌 뉴아이패드라 부르는 이유가 무엇인가?" 에 관한 답변으로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예상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고 말하였습니다.


물론, 아이폰5c 당시 Color 뿐만 아니라 Cheap 라는 인상을 주었던 것이 감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Xr 출시 전 네이밍은 아이폰9, 아이폰Xc 로 예상되었다가 출시 직전 아이폰Xr이 유출되기도 하였습니다.


Source: QuoraJohn Grub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