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XS 카메라 DxOmark 평가: #2, 최고의 모바일 카메라들 중 하나



DxOMark로 부터 아이폰XS 카메라 시스템에 대한 풀리뷰가 공개됐다.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화웨이의 P20을 제하고 모든 다른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성능을 최신 플래그십 아이폰이 넘어섰다.


DxOMark는 사진과 동영상 성능을 종합 평가한다. 총점은 100점 만점이 아니다. 이점을 염두에 두고, 테스트된 아이폰XS Max는 작년 97점을 얻은 아이폰X 보다 더높은 105점을 받았다. DxOMark는 아이폰XS Max만을 테스트하였으나 아이폰XS와 동일한 카메라 시스템이다.


DxOMark에서는 아이폰XS 카메라 시스템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거의 없는 반면에 소프트웨어 변화가 크다고 말하였다.


"소프트웨어와 이미지 프로세싱 적인 면에서 개선점이 더 크다. 스틸 이미지 캡처를 하는 동안에, 카메라는 서로 다른 노출에서 다중 프레임 버퍼를 지속함으로써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과 HDR 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이점이 새로운 아이폰들의 유니크한 것이다."



사진 부문에서는 아이폰XS Max가 더 좋은 줌 성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하였으며 높은 110점을 기록하였다.


"전체적으로 여전히 스틸 이미지 퀄리티는 매우 우수하고 아이폰XS Max는 110점의 우수한 사진 점수를 달성하였다. 빛이 밝은 조건에서 좋은 이미지 퀄리티를 캡처하는 것 외에도 아이폰XS Max 카메라는 매우 신뢰할 수 있으며 연속 촬영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캡처한다. 자동초점 시스템은 우리가 테스트해왔던 최고의 시스템들 중 하나였고 애플의 인물 모드에 기록된 이미지들은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동영상 부문 테스트에서 아이폰XS Max는 약점들 중 하나인 실내 촬영 시 화이트 밸런스 불안정으로 96점을 기록했다. 밝은 환경에서의 동영상 성능은 핵심 장점들 중 하나였다.


"애플의 아이폰XS Max는 빛이 밝은 조건에서의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96점이라는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전반적인 점수는 노출(88), 색(88), 자동초점(91), 텍스처(58), 아티팩트(84), 안정화(94)와 같은 방식으로 하위 점수들을 기록했다."


DxOMark는 다른 스마트폰들 보다 아이폰XS에서 센서 리드아웃(sensor readout)이 더 나은점에 관하여 지적한다.


"개선된 센서 리드아웃 속도 덕분에 예를 들면 구글 픽셀2와 삼성 갤럭시노트9과 같은 몇몇 경쟁업체들 보다 움직이는 물체 안 또는 드론 촬영시 중요할 수 있는 패닝(panning)과 관련된 롤링 셔터(rolling shutter) 현상을 지적할 수 있다. 아래의 샘플 영상에서 후자의 두 기기들에서 수직선이 훨씬 더 사선으로 기울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폰XS의 카메라 시스템이 어떻게 실행되는지와 다른 상위 스마트폰들과의 더 많은 비교들을 읽고 싶다면 DxOMark의 리뷰를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