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Xs Max로 업그레이드 해야할까?



오프라인에서 애플 이야기를 하다 보면 기기를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더 나아진 카메라? 더 빨라진 프로세서? 혹은 더 늘어난 가용램? 저장용량? 애플이니까?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변경된 디자인을 이유로 꼽습니다.


아이폰Xs는 전작이자 단종된 아이폰X과 디자인이 동일하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의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플러스' 된 레스베젤 OLED 디스플레이의 아이폰Xs Max 의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분들 중 아이폰8플러스 유저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애플이 아이폰X과 아이폰Xs의 디자인 차이를 두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tick and tock 외)아이폰X과 아이폰Xs가 구분이 가질 않기 때문입니다. 이게 무슨 상관일까? 가격 정책과 연관지어 생각을 해보면 구매 여력이 있는 소비자들은 더 마진율이 높은 아이폰Xs Max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Note. 원화 단위는 만원으로 실제 출고 가격은 다를 수가 있습니다.


가격대를 살펴보면 아이폰Xs 256GB를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Xr은 저가형이라 패스, 128GB는 없으며 64GB의 용량에 부족함을 느낀다면 200만원에 육박하는 512GB 보다 256GB를 선택할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아이패드는 256GB, 아이폰은 64GB를 사용중입니다만 동영상을 왕창 담지 않는 이상 32GB도 충분할 듯 합니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및 월 $0.99의 50GB 또는 $2.99의 200GB 아이클라우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Xs Max가 아이폰8플러스와 구분되어지는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입니다. 베젤이 거의 없는 아이폰Xs Max와 달리 아이폰8플러스는 더 두터운 베젤 디자인을 갖습니다. 아이폰8플러스는 알루미늄 섀시인 반면 아이폰Xs Max는 스테인레스 스틸 섀시를 특징으로 합니다.


아이폰8플러스는 5.5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로 업계 최고의 디스플레이들 중 하나이지만 HDR 10, 돌비 비전, 향상된 OLED를 갖춘 아이폰Xs Max에 견줄 디스플레이를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방수 방진


아이폰Xs Max는 IP68, 아이폰8플러스는 IP67이지만 이 때문에 기기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현재 사용중인 아이패드 프로의 A10퓨전만 해도 버벅거림 없이 현존하는 모든 고사양 게임들이 원활하게 구동됩니다. A11 바이오닉이라면 오늘날 스탠다드로써 충분히 빠르고 iOS 12를 설치하면 더 나아질 것입니다. A12 바이오닉의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된 것은 사실입니다만, 과연 A12 바이오닉이 빛을 볼 수 있는 컨텐츠가 몇개나 될까? 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서론: 내가 개발자다.

● 본론: 돈을 벌어야 한다.

결론: 수요층은 넓어야 한다.


A12 바이오닉에 최적화된 컨텐츠들 보다는 그렇지 않은 컨텐츠들의 비중이 앞도적으로 더 높을 것이며, A12 바이오닉에 최적화 될 정도라면 '워크스테이션' 또는 '고사양PC' 또는 콘솔 게임기를 고민해보는 것들도 선택지들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전면 카메라와 트루뎁스


아이폰8플러스는 터치ID와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를 제공하지만 아이폰Xs Max에서는 트루뎁스 카메라 센서가 탑재됩니다. 트루뎁스 카메라를 사용하면 애니모지, 메모지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아이폰Xs Max와 아이폰8플러스는 모두 듀얼 카메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Xs Max는 1,200만 화소로 저조도 환경에서 더 디테일한 사진을 캡처하는 Smart HDR을 제공합니다.


매우 인상적인 기능이지만 일주일에 수백장의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카메라 기능 자체만으로 기기를 변경해야 하는 구매 포인트는 아닙니다. 보조 망원렌즈와 조리개가 향상되어졌음으로 아이폰Xs Max에서 약간 더 나을 수는 있지만 두가지 센서들의 개선점을 감안하더라도 아이폰Xs Max는 아이폰8플러스와 비교했을 때 카메라적인 측면에서 눈부신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듀얼 SIM


하나 이상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두개 이상의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사람들이라면 듀얼SIM을 지원함으로 아이폰8플러스에서 아이폰Xs Max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전 각 국가별 또는 이통사별로 애플의 eSIM을 지원하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이통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현재는 9개국에서만 지원합니다.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아이폰Xs Max는 기가바이트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수신 속도와 데이터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저장용량


아이폰8플러스의 최대 저장용량은 256GB이고 아이폰Xs Max는 512GB입니다. 과연 512GB를 쓸 일이 있을까? 의문이 드는 부분입니다만 어쨋든 더 많은 용량을 원한다면 아이폰Xs Max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아이폰Xs Max는 아이폰8플러스 보다 1시간 30분 더 오랜 배터리 사용을 제공합니다. 통화 시간으로 환산하면 아이폰8플러스 보다 4시간을 더 통화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s Max가 아이폰8플러스 보다 더 나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아이폰8플러스의 완충으로 하루를 사용했다면 아이폰Xs Max가 이를 바꿀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이폰Xs Max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가 아이폰8플러스에 비해서 주요 변경 사항들을 제공하지만 특히 가격대가 $1,099 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강력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더하여 iOS 12를 아이폰5s 까지 지원하는 만큼 경쟁업체들의 다른 신제품들과 비교하여 최종 판단과 결정은 본인이 스스로 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