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경쟁업체의 홍보 후원을 아이폰으로 한 목록

T.B 2018. 8. 18. 15:17

제품을 잘 만들고 경쟁력을 갖춘다고 해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 정말로 우연찮게 가치를 알아보는 셀럽이 찍어서 뜨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어설픈 마케팅은 되려 독이 된다.


예를 들어보자. 어떤 마케터가 여러 ID를 동원하여 댓글과 공감수를 조작했다고 하자. 평이 좋은 댓글들이나 공감을 찍은 ID를 클릭해보면 이것이 정상적인 ID인지 아닌지를 0.1초만에 파악할 수 있다. 더하여 노출수를 늘리겠다고 동일한 내용을 여기저기 도배를 하는 것은 거의 '자백' 수준이다.


마케팅 초짜들이 종종 벌이는 실수로, 유명 셀럽들이라고 큰 차이가 없다.


애플의 경쟁 업체들이 '홍보' 를 해달라고 후원을 받고 홍보를 하는 셀럽들이 '아이폰' 으로 홍보를 하는 '웃픈' 헤프닝이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



개콘 하면 떠오르는 것이 도널드 트럼프인데, 트럼프는 애플을 비판하고 보이콧을 하면서 삼성을 쓰라고 장려를 했는데 정작 그 트윗을 아이폰으로 했던 적이 있다. 마침, 'Reddit' 에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나중에 참고 자료로 쓸일이 있지 싶어 검색에 시간을 절약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