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1에서 스크린샷 미리보기 숨기는 방법

T.B 2017. 10. 17. 06:41


How to Hide the iOS Screenshot Previews in iOS 11

iOS 11에서 스크린샷 미리보기 숨기는 방법


iOS 11에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작은 썸네일(thumbnail) 미리보기가 좌측 하단에 표기됩니다. 해당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탭하면 스크린샷에 드로잉을 할 수 있거나 공유를 할 수 있는 '마크업(Markup; 작업툴)' 이 열리지만, 스크린샷 마크업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 화면에 스크린샷 미리보기가 더이상 표기되지 않는 것을 선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iOS 11 설정에서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비활성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스크린샷 썸네일 미리보기를 쉽게 닫을 수 있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부터 떨처 낼 수 있습니다.


iOS 11 스크린샷 미리보기 닫는 방법


iOS 화면에 표시된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닫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여기 어떻게 하는지 방법이 있답니다.


1. 평소 처럼 iOS 스크린샷을 찍는다. ([1]아이폰X를 제하고, 홈버튼 +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1]아이폰X 스크린샷 캡처 방법(참고)


2. 스크린샷 미리보기가 좌측 하단에 표기되면, '탭 & 스와이프' 로 썸네일 이미지를 즉시 닫습니다.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닫아야 할 횟수 만큼 노가다 작업을 반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GIF 애니메이션은 좌측 하단 스크린샷 썸네일 미리보기 닫기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닫는 것에 관한 시연입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탭하면 닫히는 대신에 마크업이 즉시 열립니다.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닫으려면 화면 좌측 하단에서 완쪽에서 오른쪽으로 탭 & 스와이프해야만 합니다.


iOS 11에서 여러번 스크린샷을 찍는다면, 화면 좌측 하단에 여러층의 썸네일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 또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함으로써 모든 스크린샷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구석에 표시되는 iOS 11의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숨기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iOS 의 향후 마이너 업데이트 배포에서 설정 또는 토글로 이 기능을 조절하거나 스크린샷 썸네일 미리보기를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원문: 'OS X Dail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