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8 구매 설문 조사 충성도(재구매율) 92% 2위 삼성 77% 3위 LG 59%



투자 기관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에 따르면 향후 12개월 내에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 할 생각이 있는 아이폰 사용자 중 92%가 또다른 아이폰을 구매 할 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18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 중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1년전 아이폰7/플러스 출시 당시 86%에 비해 크게 오른 수치로, 애플 최초의 페블렛(5.5인치)이 출시됐던 2015년 9월 아이폰6/플러스 출시 당시 93%에 이은 수치다.


오늘 배포된 모건 스탠리의 분석가 카티 푸버티(Katy Huberty)의 리서치 노트 발췌:


"iOS에의 익숙함, 소프트웨어 사후지원, 다가올 아이폰8의 잠재적 신기술에 대한 언론 보도들의 증가는 전년 대비 아이폰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 할 것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다. 중요한 점은 애플의 최대 경쟁사 삼성 갤럭시S8이 3월 30일 부터 예약 판매가 가능했음에도 충성도 상승이 높다는 점이다. 애플의 충성도는 92%로 삼성 77%, LG 59%, 모토로라 56%, 노키아 42%로 집계됐다."


푸버티는 아이폰8의 "대량 생산" 이 수개월 지연 될 수도 있다는 보고서들에도 불구하고 "아직 공급망에서의 지연을 보지못했다." 고 말했다. 모건 스탠리는 이같은 높은 충성도에도 불구하고 초기 판매 기대치에 관해서는 보수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건 스탠리는 2018년 회계 연도 "supercylce" 에 대한 신뢰가 높아짐에 따라 애플 목표 주가를 $161에서 $171로 상승 평가했다.


Source: MacRumors


▲ 나에게 운동이란 바른 방향성 그리고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참고)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참고)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