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WWDC 2017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시리 스피커 출시 할 것



현지시각 6월 5일 개최 될 예정인 애플의 WWDC 는 전통적으로 소프트웨어가 주요 주제다. 그러나 신뢰 할 수 있는 애플 분석가 KGI의 Ming-Chi Kuo는 애플이 다음달 2가지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을 출시 할 것이라 전망했다.


Kuo는 이전의 주장을 반복하면서 애플의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인 '시리(Siri) 스피커' 를 공개 할 가능성이 50%이며, 새로운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 할 가능성이 70% 이상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운영체제 발표는 매년 반복되어 왔던 것이다. 즉, 애플은 iOS 11, macOS 10.13, tvOS 11 및 watchOS 4 까지 모든 플랫폼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 할 예정이다. Kuo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가져올 기능이나 변경사항에 관하여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한 메모에는 하드웨어에 관한 발표가 포함됐다.



아이패드와 관련하여 Kuo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라 설명한다. 애플이 WWDC에서 새로운 테블렛을 발표 할 것이라는 Kuo의 믿음은 10.5인치 아이패드의 대량 생산 시점이 컨퍼런스 날짜와 가까운 2분기 후반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사실에 근거한다. 악세서리 제조업체의 유출 또한 10.5인치 모델의 6월 출시에 대한 예상을 뒷받침한다.


10.5인치 아이패드는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비슷하지만 레스 베젤(less bezel)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더 큰 디스플레이를 9.7인치와 거의 비슷한 섀시(프레임)가 사용 될 수 있다. 이는 레스 베젤(거의 non-베젤) 아이폰8의 디자인이 반영될 것으로 보여진다. Kuo는 올해 애플이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600만대 출하 할 것으로 예상했다.


Kuo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시리 스피커가 'Home AI(가정 인공지능)' 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세부사항 발표' 와 함께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KGI는 이전 보고서를 통해서 시리 스피커 기기가 아마존 에코(Amazon Echon) 보다 프리미엄 오디오 품질과 더 높은 가격대 제품임을 예상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새로운 흥미로운 소식은 시리 스피커에 '터치 패널' 이 포함될 것이라는 것이다. 이는 용량성 버튼이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아마존 에코 쇼(Amazon Echo Show) 등 어떤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WWDC는 소프트웨어 공개가 주요 목적이었다. 애플이 새로운 하드웨어를 발표하거나 발표했던 전례는 없었다. 2012년 WWDC 에서는 레티나 맥북 프로, 2013년에는 맥 프로의 '미리보기' 였다. 2015년에는 애플이 애플TV 4세대를 공개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의 WWDC 2017은 현지시각 6월 5일에 개최되며,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애플의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된다. 만약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시리 스피커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꺼번에 공개한다면 기조 연설에 포함될 것이다.


▲ 나에게 운동이란 바른 방향성 그리고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참고)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참고)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잉뚜 2017.05.15 0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 터치 1세대부터
    지금 사용하고있는 6S 플러스 ,
    15년형 맥북 프로까지 ,

    TB 형님만큼 저도 애플 골수 사용자중 한명이지만
    진짜 요즘 애플의 행보는 가면 갈수록 별로임을 느끼네요...

    제가 가장 싫어하는 말이 잡스 사후
    팀 쿡이 CEO가 된 이후 혁신은 없다 라는 말인데 ,
    그 말이 현실이 돼는것 같아 걱정이네요...

    이번 아이폰이 엄청난 제품이길 기대하며
    대박을 치길 바랄 뿐입니다...

    • BlogIcon T.B 2017.05.15 06: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과거에도 현재에도 애플은 계속 혁신은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가격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거구요. 기업입장에서는 모바일기기의 상향 평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전략을 갖을 수 밖에 없죠. 예를 들자면 의류를 생각하시면 되요. 이게 기업과 소비자 입장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그걸 잘 조율했던 것이 잡스였구요. 팀쿡은 기업과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시 하는 중이구요. 한국은 단통법이 x같구요 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