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0 – iOS 10.1.1 탈옥 방법

T.B 2016. 12. 23. 06:03


어제 배포됐던 Ian Beer의 Project Zero exploit 에 기반한 Luca Todesco 의 탈옥툴 압록강(Yalu)는 Xcode를 써야 한다. (Todesco 왈)왜냐. 잘 모르는 일반 유저들이 보안상 불안정하며 Cydia 호환조차 제대로 되질 않는 탈옥을 무작정 따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탈옥툴이 안정화 될 때까지 '기다려라.' 고 권했다. 왜냐하면 다짜고짜 탈옥했다가 안 그래도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수도 없이 발생 할 수 있는 '벽돌(loop)' 상황에서 Cydia Eraser 조차 지원되지 않는다면 열외 없이 순정행이기 때문이다. shsh2 blobs 백업을 통한 다운그레이드가 지원될 예정이지만 만약 '전화기' 라면 다운그레이드 지원 될 때까지 안 쓸 수도 없는 노릇이다.


아래의 탈옥 방법은 이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굳이 꼭 반드시 지금 당장 탈옥을 해야만 하겠다. 는 유저들을 위한 글이다. '알아도 말 안하는 것과 몰라서 말 못하는 것' 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글 남겨둔다.


※ 이미 여러번 했던 말임에도 다시 반복하자면, 탈옥 과정을 통한 기기 사용시 발생 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책임 또는 기기 파손 또는 기기 사용 불가 상황 등 모든 문제점들에 관해서는 행위자 당사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1. 이번 탈옥은 지원기종과 펌웨어 버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iOS 10.1 또는 iOS 10.1.1

-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프로: iOS 10.0.1-10.1.1


※ 위에 적혀있지 않은 기종은 '향후' 업데이트 될 '예정' 이라 한다.


2. 탈옥 준비 사항


https://yalu.qwertyoruiop.com/


① Luca Todesco 의 Yalu를 적절한 IPA로 수정한 IPA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② cydiaimpactor.com 에서 현재 사용중인 PC 와 운영체제에 맞는 Cydia Impactor를 '다운로드' 한다.


③ 'appleid.apple.com' 에서 무료 또는 개발자ID를 생성한다.


④ 아이튠즈가 '최신버전' 인지를 확인한다.


3. iOS 10 탈옥 'mach_portal, Cydia Impactor, Yalu' 사용 방법


탈옥 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로 PC에 연결한다.


② 만일의 최악의 돌발 상황에 대비하여 반드시 백업한다.


③ '설정 → Touch ID 및 암호' 에서 '암호 끄기' 로 잠금 설정을 비활성화


④ '설정 → iCloud → 나의 iPhone 찾기' 에서 '끔' 으로 비활성화


⑤ Cydia Impactor를 실행 한 후 → 다운로드 받은 Yalu IPA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드래그 & 드롭' 으로 Cydia Impactor 실행 화면 위에 추가시킨다.


⑥ Cydia Impactor 에서는 애플ID 와 패스워드를 요구한다. 2번에서 미리 생성해둔 애플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 본인이 실제로 사용하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금융정보(카드정보)가 포함된 애플ID와 패스워드는 쓰지 않는다.


⑦ Cydia Impactor에서 탈옥 앱들(march_portal, Yalu jailbreak)을 설치 할 때까지 잠시 기다린다.


※ PC 사양에 따라서 걸리는 작업 시간이 달라진다. 당연한 얘기 반복하자면 사양이 낮을 수록 오래 걸린다.


⑧ 작업이 완료된 후 PC와의 연결을 제거 한 다음(USB 케이블 뽑은 후), '설정 → 일반  프로파일 및 모바일 기기 관리(Profiles & Device Management)' 에서 새로 생성된 프로파일(iOS Beta Software Profile, Apple Inc.)을 '신뢰' 할 수 있음으로 설치한다.


⑨ 이제 홈화면에 'march_portal' 탈옥 앱이 생성될 것이다. march_portal 을 실행한 후 약 10 - 15초 가량 기다리면 화면이 '화이트 스크린' 으로 변경된 다음, 다시 화면이 복구된다. 이때 홈화면을 확인하면 Cydia 가 설치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만약 홈화면에 Cydia 가 보이질 않는다면 '리부팅 또는 강제리부팅' 을 해본다.


⑩ Cydia 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탈옥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