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7 예상됐던 S펜 향상된 스타일러스 지원에 관한 기능적인 변화

T.B 2016. 8. 2. 23:38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7은 외형적(디자인)으로나 성능적(하드웨어)으로나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 엣지' 와 비교할 때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탁 까놓고 말해서 GS 7/Edge에 언제 스마트폰을 눈에다가 들이 밀고 락을 해제 할지는 모르겠으나(그게 아니라면 '의료민영화' 밖에 없다.) 어찌됐건 홍채 인식 스캐너와 S펜 및 새 기어 VR로 소비자들에게 어필 할 예정으로 보여진다.


• 갤럭시노트7 출시일 예상 스펙 디자인 정리(참고)


갤럭시노트7의 S펜이 제공할 일부 기능이 'Android Galaxy'를 통해서 유출됐다. 유출된 S펜의 기능은 크게 Glance(미리보기), Magnify(확대), Translate(번역) 기능이다.






확대, 번역은 말 그대로 특정 섹터를 확대하고 화면 어디서든지 번역 기능을 쓸 수 있는 것을 말한다. Glance(미리보기) 기능은 마치 애플의 3D터치 일부 기능 처럼 백그라운드 앱을 확인하고 앱 스위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갤럭시노트7의 S펜이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최초 예상은 XDA Developer였다. XDA에서는 '향상된 스타일러스 지원에 관한 기능적인 변화를 갖을 것' 이라 분석한 적이 있다.


• [특집]삼성 갤럭시S7엣지 자사 웹 사이트 등장의 의미(참고)


노트-시리즈의 아이덴티티가 어차피 'S펜' 이기 때문에 S펜이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것은 굳이 분석을 하지 않아도 쉽게 예상 할 수가 있었지만, 디자인이나 하드웨어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은 갤럭시노트7이기에 올해 S펜은 이전 보다 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본다.


갤럭시노트7은 현지시각 8월 2일 오전 11시 미국 맨해튼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공개되며, 유럽은 현지시각 8월 19일 부터 출시, 한국은 8월 6일 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고 8월 3째주(19일이 유력) 출시로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