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S7 루팅 처음으로 성공되다.



루팅(rooting)이 필요한가? 커스텀 ROM을 써야하는가? 에 관하여는 여전히 많은 논쟁이 있다. 만약 넥서스6P 또는 갤럭시S7 등의 새로운 브랜드의 기기를 구매한다면 온전히 그대로 쓰기에는 불편하다. ('모른다면' 안 불편 할 수도 있다.) 루팅을 통해서 루팅을 통해 쓸 수 있는 트윅들과 Xposed modules 및 루팅 전용 앱들은 더 나은 기기 사용 편의성과 '보안' 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치 않는 디폴트 서비스들을 삭제 할 수 있다.


XDA Developer에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갤럭시S7(엣지) 루팅이 올라왔다. Root Check 를 통한 스크린샷 인증과 함께 구동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만약 IT/모바일에 관하여 잘 모르는 유저가 준 전문가들에게나 어울리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중이라면 Root Check를 통해서 '자신도 모르게 루팅 및 해킹' 됐는지를 주기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다.


Downloads Root Check (구글 플레이)


갤럭시S7의 터치위즈가 루팅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루팅 된 기기는 美이통사 스프린트(Sprint) 모델인 갤럭시S7엣지(Galaxy S7 Edge, SM-G635P) 이며 삼성전자의 주요 판매처인 미국,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냅드래곤 820(Snapdragon 820)' 모델이다. 참고로 갤럭시S7이 출시된 후 다수의 해외 매체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는데, 이 때 모델은 한국 및 기타 등등 국가에서 판매되는 엑시노스 모델이 아닌 스냅드래곤 모델이었다.


세계 최초로 루팅에 성공한 XDA Developer 유저는 현재 루팅에 성공한 단계로 여전히 많은 버그가 있지만 대부분의 루팅 앱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밝혔다. 아직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 엣지를 쓰는 중인 유저들에게 희소식이다.


Source: XDA Developer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레지스탕스0719 2017.02.26 1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 노트2 루팅하고 젤 먼저 지운앱은 통신사 앱들하고 KNOX 였습니다.
    어머니가 쓰신 갤럭시가 3년 채 안되서 자폭해버리는 바람에(갑자기 덜덜떨고 부티을 반복하더니 GPS하고 전동기능이 사라졌었음. 삼성제품은 일부러 3년 되면 스스로 고장나게 설계된다는 일설이 사실처럼 믿어졌었죠.)
    어머니 폰은 엑스페리아로 바꾸고 갤럭시노트2는 와이파이용 단말기로 가끔 쓰게 되었죠.
    거지같은 앱들 지우고 나니까 더 빠르고 깔끔해졌어요.
    그 후로 사들인 거나 굴러들어온 삼성제품은 현재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