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강좌

탈옥 또는 루팅 기기에서 미토모(Miitomo) 실행 불가 우회 해결 방법

T.B 2016. 4. 3. 10:05


한국 시간 4월 1일, 미국에서 닌텐도의 첫번째 모바일 게임인 미토모(Miitomo)가 출시됐으니 이제 iOS유저들은 더이상 .ipa 파일 설치, 일본 계정으로 설치를 하지 않고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여전히 APKMirrors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미국 계정, 미국 주소, VPNs 우회 보다 편하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이 미토모를 실행하면 앱 사용이 중지되고 튕김 증상이 있다고 한다. 우선 이 문제는 안드로드의 경우 SoC 미지원, OS 버전 미호환, 사용중인 기기 미지원이 원인이거나 버그일 확률이 있다. 만약 버그라면 출시된지 2틀이 지났으니, 이에 관한 수정 또는 패치와 관련된 소식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다.


원인은 닌텐도가 탈옥(Jailbreak), 루팅(rooting) 된 기기 실행을 막아뒀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미토모 앱이 설치되어 있다는 전제다.


Downloads Miitomo (앱스토어) (APKMirror)


Android


우선 Xposed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첫번째 방법은 Rootcloak 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Rootcloak 은 루팅 된 기기를 감지하는 것을 bybass(우회)시키는 모듈이다. RootCloak 을 설치한 후 Miitomo 를 추가한다.



Step1. Xpsoed → Download 에서 Rootcloak 을 검색


Step2. Rootcloak (with 5.x 롤리팝 및 6.x 마쉬멜로우)를 선택한 다음 SETTINGS → Beta(some bugs to be expected) 를 선택



Step4. 가장 최신 버전(v1.51)의 Rootcloak 을 설치한 후 Xposed Modules 활성을 위해 리부팅


Step5. 리부팅 후에 Rootcloak을 실행한 다음 Add/Remove Apps 에서 Miitomo를 추가


이 방법은 높은 우회 성공율을 보이고 있으나, 이 방법이 되질 않는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우회시킨다.


두번째 방법은 아예 미토모 디텍트를 우회 시켜주는 .apk 파일인 MiitomoSecurityBypasser 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Downloads MiitomoSecurityBypasser (Dropbox)



2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apk 파일만 설치한다.


iOS


해외 커뮤니티에서 iOS 기기의 해결 방법으로 알려진 유일한 방법은 iOS 9.0 ~ 9.0.2 호환 업데이트가 된 xCon v.41 이다.(프로젝트 개발자: @n00neimp0rtant, @Lunatik) 그러나, tb sns 에서는 하나 더 tsProtector 8+ 에 Miitomo를 추가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선 tsProtector 8+ 를 사용중이라면 설정 → tsProtector 8+ 에서 '작동 방법' 을 차단 우선으로 지정한다. 이 방법이 되질 않을 때 xCon v.41을 쓴다. xCon 은 xCon Alias와 함께 우회 및 piracy 관련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