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3.1 나이트 쉬프트와 저전력 모드 동시에 쓰는 방법

T.B 2016. 4. 10. 13:46


iOS 9.3.1 에서 나이트 쉬프트 모드에서 저전력 모드를 유지하는 트릭이 패치됐다. 또한 (iOS 9.3.1 과 무관 Siri 서버 수정)Siri에서의 트위터 통한 연락처, 사진 접근 트릭도 패치됐다. 그러나 여전히 'Siri를 이용한 트릭' 은 유효하다.


이번에 소개 할 내용은 또 다른 저전력 모드와 나이트 쉬프트 동시에 쓸 수 있는 트릭이다.


Step1. 우선 '설정 → 배터리' 에서 저전력 모드를 활성시킨다.


Step2. Siri에게 "나이트 쉬프트 켜줘." 를 요청한다. Siri는 "나이트 쉬프트가 켜져있기 때문에, 저전력 모드를 끌 것인데 계속해도 되겠냐?" 라는 식의 답변을 할 것이다.


Step3. "그래" 라고 답변하기 전에, 슬립(sleep) 버튼을 누른다. 이후 Siri의 확인 비프 음을 들을 수 있다.


Step4. 아이폰을 다시 언락하면 나이트 쉬프트와 저전력 모드가 유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Source: 9to5Mac


나이트 쉬프트와 저전력 모드를 함께 쓰려는 이유는 '충전 속도를 빨리 하기 위함' 이다.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많은 소비전력을 차지하는 것이 GPU와 함께 디스플레이다.


따라서 충전 중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필요한 팁이다. 이런 이유라면 굳이 Siri를 이용한 트릭을 쓸 필요 없이도 '화면 밝기 단축키 설정' 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