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SE 리뷰 모음: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과 함께 엄청나게 빠른 속도

T.B 2016. 3. 27. 14:42


아직 아이폰 SE가 정식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3월 프레스 이벤트에서 제공된 아이폰 SE에 관한 리뷰들이 올라오는 중입니다. 갤럭시S7 리뷰가 올라왔을 당시 한글로 된 매체, 언론들이 '한푼 줍쇼.' 먹고 살겠다고 최선을 다했던 반면 아이폰 SE 에 관한 리뷰들은 '침묵' 중입니다. 애플 코리아에서는 돈을 주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우리는 더 객관적인 아이폰 SE 에 대한 리뷰들을 참고할 수 있게 됐고, 오늘 소개할 리뷰 글들은 여러 해외 외신들의 첫인상에 관한 리뷰들을 모아 모아 모아 봤습니다.


TechRadar에서는 외형을 두고 "날씬하고 매끈(
svelte and sleek)" 하며 딱 아이폰 5S 정도의 조작감 이라 평가했습니다.


high-end(고성능) 아이폰들에서 찾을 수 있는 정밀감들을 동일하게 아이폰 SE에서도 찾을 수 있었다. 마침내, 당신은 폰을 잡기 위해 노력할 필요 없이 좀 더 쉽게 그것들을 다룰 수 있게 됐다.


만약 당신이 아이폰 6S 플러스를 썼다면 아이폰 SE를 다룬다는 것은 굉장히 특별한 관심사가 될 것이다. 앙증맞고, 귀엽고 심지어 비록 분명하게 그것들이 아이폰 5S를 다루는 것과 정확하게 일치한다 할 지라도 이제 약간 더 새로워졌다. 아이폰 SE는 '일반적인 것'이 아닌 현재 대세로 부터의 예외가 되는 '4-인치'다.


→ TechRadar를 포함하여 주요 외신들은 모바일폰의 트랜드를 지적했습니다. 초기 큰 사이즈의 폰에서 폴더폰들이 출시되는 등 크기가 줄어들었으나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점점 더 크기가 커졌고, 여기에 다시 애플이 4인치 가성비폰을 출시함으로써 트랜드가 큰 화면에서 작은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The Independent 에서는 아이폰 SE가 현재 4인치 아이폰을 쓰는 중인 아이폰 사용자들 거의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했습니다.(100% 동의합니다.) 아울러 애플의 더 큰 4.7인치 또는 5.5인치 아이폰들을 사용했더라면 작은 4인치 스크린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아이폰 SE가 현재 4인치 디스플레이 폰을 쓰고 있는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5인치의 아이폰6S플러스에서 아이폰 SE로 넘어온다면 SE에서의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iMore에서는 아이폰 SE가 아이폰6S와 동일한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음을 지적했고 전면 카메라가 여전히 12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지 않았음을 지적했습니다.



전면 페이스타임 카메라는 여전히 아이폰5S와 동일한 센서다. 그러나 새로운 ISP와 (3배 더 밝은)레티나 플래시라는 장점이 있다. 나는 왜 아이폰6S 레벨의 500만 화소 카메라를 쓰지 않았는지 확신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셀피 카메라,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에서 더 나은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월스트리트저널' 에서는 아이폰 SE의 매우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SE의 배터리 수명은 5S, 6S 보다 더 오래갔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디자인이 아닌 5S와 동일한 디자인에 관하여 혹평했습니다.



(아까 설명했던 '화면 크기의 트랜드'가 함께 설명됩니다.)


눈에 띄는 소식은 배터리 수명이다. 많은 최근 다른 애플 제품들과 달리 아이폰 SE가 전작들을 넘어선 중요한 향상이 있다. 나의 랩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하여 웹사이트를 켜둔 결과 아이폰 SE는 10시간 동안 지속되어 아이폰 6S, 아이폰 5S 보다 2시간 더, 갤럭시S7 보다는 거의 3시간 더 오랫동안 쓸 수 있었다.


아이폰 SE는 인체공학적인 선택에 있어서 승자다.(그립감, 조작감이 좋다.) 그러나 독창성에 있어서 애플에게 어떠한 점수도 줄 수 없다. 새로운 아이폰에서 애플의 최근 디자인인 머리카락 두께 차이, 약간 더 부드러워진 라운드(2.5D 엣지 글래스 다이아몬드 컷팅)를 통해서는 거의 3년 전 구형 아이폰 5S와 구분이 가질 않는다. (아이폰 SE는 심지어 아이폰 5S 케이스와도 딱 맞다.)


The Daily Mail 에서는 아이폰 SE의 전작인 아이폰6S와 동일한 A9 프로세서가 "엄청나게 빠른 속도" 임을 지적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그 폰을 불과 몇일 동안 밖에 사용하지 못했으나, 한가지 명백한 것은 - 아이폰 SE는 엄청나게 빠르다는 것이다. 몇개의 고사양 게임들을 구동해보니 아이폰 SE는 현재의 플래그십폰인 6S 만큼 정말로 파워풀했다.


아이폰 SE는 A9으로 구동되고 아이폰 6S와 동일한 칩이 쓰였으며 애플은 아이폰 SE가 아이폰 5S 보다 2배 더 빨라진 CPU와 3배 더 발라진 GPU 퍼포먼스(성능)이라 말했다. 그리고 이것은 당신이 게임을 구동하지 않더라도 손에 잡는 순간 즉시 알아차릴 수 있다..


Mashable 에서는 현재-세대의 기술을 포함하는 $399 라는 가격을 지적했고, 그 기기가 "어마무시한 경쟁력(tremendously competitive)"을 가질 것이라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SE에 관한 최고의 것은 '그것의 가격' 이다. 16GB 버전이 불과 $399, 64GB 버전이 $499에 불과하다. 이러한 것들은 어마무시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대부분의 $400 폰들은 최신-세대 프로세서와 카메라 기술들을 제공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이 부분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아이폰6S의 16GB 버전이 $649 부터 시작한다. 그렇다. 그것은 좀 더 많은 기능인 -- 3D 터치와 더 나은 전면-페이싱 카메라, 더 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다. -- 그러나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 매우 설득력이 있을 것이다.


아이폰 SE는 현지시간 3월 24일 새벽 12:01 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31일까지 배송됩니다.


이름만 들어도 왠만하면 들어봤을 법한 유명 해외 매체들이 지적한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이미 tb sns 에서 지적했던 것들입니다만 아이폰 SE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도움이 되시라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지적하고 싶은 부분은 The Independent의 4.7인치나 5.5인치폰 사용자들이 SE를 썼을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예를 들자면 웹툰, 게임, e.book 활용)과 iMore에서 지적한 120만 화소 전면 페이싱 카메라입니다. 셀피-카메라야 '뿌옇게 뽀샵효과' 라 해도 무제한 영상 통화인 페이스타임 품질이 500만 화소 대비 굉장히 떨어진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Mashable의 지적처럼 그 $399, $499라는 가성비는 이 모든 것들을 다 커버 할 수 있다는 것이 팩트겠죠.(샤오미 미 5, 앞으로 출시될 원플러스의 원플러스3가 아니고서야 불가능한 가격대입니다.)


• 아이폰 SE 디테일 - 구매하기 전 몇가지 생각해 볼 문제(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