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첫걸음 1탄, 미디어파일(음악.동영상) 동기화 및 리스트 생성 방법

T.B 2011. 5. 30. 22:12
아이폰에 음악 또는 동영상을 넣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한다. 먼저, 아이튠즈에 미디어파일(음악.동영상)이 동기화되는 원리는 "순서대로"라는 것을 이해한다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폴더내에 01. AAA 02. BBB ... 와 같이 파일명이 되어 있다면 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넣을 경우 01. AAA 02. BBB ... 순으로 동기화 된다. 이는 하위폴더도 해당된다. 굳이 Ctrl + A 로 전체 선택을 하거나 일일히 하나씩 집어넣지 않아도 하위폴더를 포함 통째로 집어넣는다면 ex. F:\Music\13 Jazz 안에 포함된 폴더순으로 + 폴더안의 파일명 순으로 동기화 된다.

보다 쉽게 그림을 통해서 알아보자. 먼저 아이튠즈 내에 동기화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카테고리 탭을 통해 확인한다.


음악 탭의 스퀘어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하며

 
동영상 탭 역시 스퀘어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만 한다.


벨소리 역시 예외는 아니다.


아이튠즈 내의 보관함 카테고리의 음악 항목에 직접 넣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순서대로 음악을 들을 수가 없고, 파일명 순서대로 듣거나 아이폰 내의 태그 색인대로 들어야만 한다.


위와 같은 이유로 [+] 를 클릭 후 원하는 리스트명을 입력하고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넣을 수 있다. 이때 재생순서는 역시 파일명 순이며, 음악파일을 위.아래 드래그 통해 재생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다.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확장자 포맷은 mp3 / wav / aac / aax / aiff 이고 동영상 파일 포맷확장자는 mp4 / mov / m4r 이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