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A10 프로세서 100% TSMC 생산 삼성 초비상

T.B 2016. 2. 11. 18:03


'전자신문'은 "애플, 아이폰7용 AP 전량 TSMC에 맡겼다. 삼성 초비상" 이라는 제목으로 아이폰7의 A10 프로세서가 100% TSMC로 부터 생산된다 보도했다.


전자신문은 반도체 IP 업계 고위 관계자? 를 소스로 대만 반도체 후방 산업계에선 이미 알려진 얘기라고 말했다.


애플이 삼성과 선을 긋고, TSCM에 전량 수주를 할 것이라는 루머는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수율 문제로 시기의 문제였을 뿐 예정된 수순이었다.


만약 A10 프로세서를 TSMC에서 100% 수주하게 된다면, 올해 삼성전자의 실적은 더 악화될 것이다.


MacRumors는 TSMC의 최근 컨퍼런스콜로 부터의 정보를 입수하여 TSMC가 2016년 후반기 부터 조금씩, 2017년 부터 본격적으로 10-나노 핀펫 공정 생산을 시작할 것임을 확인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