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트위터의 Periscope 업데이트 GoPro 라이브 생중계 지원

T.B 2016. 1. 27. 05:10


미국에서 현재 인기 있는 카메라 중 하나가 GoPro 액션 카메라다. 지난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베스트바이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랭킹을 설문조사하여 공개한 적이 있는데, 이때 GoPro 액션 카메라가 15위에 랭크된 적이 있다.


최근 임원들이 대거 퇴사한 트위터(Twitter)에서 작년 3월 약 1억 달러에 트위터에서 인수한 페리스코프(Periscope)가 GoPro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Periscope는 동영상 스트리밍 스타트업으로 기존에 연동시키던 Meercat을 차단하고 트위터에 동영상을 올려주는 iOS 전용 앱 Periscope로 배포했다. 유저들은 Periscope를 통해 트위터에 동영상을 올리거나 실시간 라이브 생중계 및 시청과 함께 맨션을 남길 수도 있다.


이번 v1.3.3 업데이트 부터는 GoPro HERO4 Silver($42.99) 또는 Black 4K($53.99)를 아이폰과 연동시켜 Periscope 앱을 통해 트위터로 라이브 생중계를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아이폰을 GoPro 액션 카메라에 WiFi를 통한 연결을 한 후 Periscope 앱을 열어서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방송 도중 더블 탭을 하면 아이폰 모드와 카메라 모드로 전환 시킬 수 있다.



경유


앱스토어 설명 기준, WiFi 기반 연결이라는 점은 아마도 안정적인 생중계를 위함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액션 캠을 쓰는 이유는 '실외' 에서 쓰기 위함이다. LTE 기반 탈옥 사용자의 경우 3G Unrestrictor 와 MyWi를 조합시켜 샐룰러 시그널을 WiFi로 인식시키는 방법을 생각 할 수 있다.


Download Periscope (App St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