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9.3 베타1 업데이트 변경사항

T.B 2016. 1. 12. 07:44


오늘 새벽 애플이 iOS 9.3 첫번째 베타1을 배포했다. iOS 9.3 베타1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핵심 기능은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와 클래스룸(Class) 지원이다.


나이트 쉬프트 모드는 지난 12월 16일, Google Play Book 업데이트 내역과 사실상 동일하다.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서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킬 수 있는 나이트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iOS 9.3 베타1에서는 클래스룸과 스쿨 매니저 솔루션을 포함한다. 이 앱과 솔루션은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위한 것으로 아이패드에 대한 멀티 계정을 지원한다. 스쿨 매니저 솔루션은 학생 관리, 클래스룸은 문제를 낼 수도 있고 에어플레이와 연동되어 TV로 스트리밍 할 수도 있다.


What's new in iOS 9.3: 


애플워치 - iOS 9.3과 wathchOS 2.2는 하나의 아이폰에 여러 애플워치를 연결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모두 업데이트 해야 하고, watchOS 2.2와 iOS 9.3이 구동되야 한다. watchOS 2.2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9.3과 함께 배포됐다.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 탈옥 한 기기 또는 Mac, Windows PC 등에서 쓸 수 있는 f.lux 를 생각하면 쉽다. '밤으로 전환' 이라는 뜻 그대로 위치와 시간대를 자동으로 인지하여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말한다.



이 기능 때문에 애플은 즉각적으로 비판을 받는 중이다. f.lux는 순정 iOS용으로 베타 버전이 공개됐고, 앱스토어에 등록 신청을 했으나 '거부' 됐다. 다른 개발자들도 Gamma Thing 등 유사한 앱을 신청했드나 모두 거부됐다. 이는 SwipeShiftCaret, SwipeSelection 처럼 텍스트 편집과 영역 지정 기능을 리젝하고 애플이 아이폰6S/6S+ 부터 3D터치를 이용하여 도입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Notes(메모) - 메모 앱에 이제부터 '패스워드' 잠금 기능을 지원(터치ID 연동)하고 날짜 만들기 및 수정 또는 이름순 정렬 기능 등 몇가지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Apple News(애플 뉴스) - 현재 북미 및 일부 지역에서 만 쓸 수 있는 애플뉴스를 한국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탈옥이 필요하다. 뉴스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개인 색션에 좀 더 맞춤형 기사들이 재공된다. 새로운 랜드스케이프 모드와 인-라인 동영상 플레이백을 포함한다.


Health(헬스) - 헬스 또한 업데이트 됐고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도입됐다. 움직임, 운동 및 데이터 전송이 더 쉬워졌다. 새로운 메뉴가 등장하여 유저들이 앱을 통해서 헬스 데이터 추적을 편리하게 도와준다.


카플레이(CarPlay) - 카플레이는 iOS 9의 기능이 포함됐다. 애플뮤직 섹션, 맵에서 주변 검색을 통해서 그 지역에서 베스트 레스트랑, 커피숍 등 주변 상호 찾기를 지원한다.(광고 수익과 연결될 수 있다.)



교육(Education) - iOS 9.3은 멀티 교육-지향 기능을 추구한다. 학생들이 아이패드를 공유할 수 있고, 새 클래스룸 앱, 애플 스쿨 매니저를 포함한다.




새 3D터치 기능 - 메모 잠금 외에도 날씨, 설정, 나침반, 헬스, 앱스토어, 아이튠즈에 새로운 3D터치 단축 기능이 추가됐다.



시리(Siri) - 히브리어, 핀란드어, 말레이어를 지원한다.(아직 애플워치는 지원하지 않는다.)



Photo(사진) - 중복된 사진들(라이브포토 포함)을 검색할 수 있다. Duplicate 액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햅틱 피드백 - 3D터치를 이용 멀티태스킹을 시도 할 때 햅틱 피드백(진동)이 울린다.


아이클라우드와 iBooks - iBooks를 위한 아이클라우드가 업데이트 되어 PDFs 등 동기화를 지원한다.



Update. iOS 9.3 베타1 Wi-Fi 어시스턴트에 쓰인 데이터 사용량 표기 시작(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