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6P 5가지 케이스 추천

T.B 2015. 12. 5. 08:08


넥서스6P(Nexus 6P)가 어제(4일) 출시됐고, 어제 빠르게 주문했다면 아마도 아래와 같은 배송확인 메일을 수령했을 겁니다.



넥서스6P는 성능 외 빌드퀄리티에서 이런저런 말들이 많습니다.


넥서스6P 밴드게이트 재반박(참고)

스크레치 번인 테스트 매우 취약(참고)

후면 글래스 크랙 취약 논란 자발적으로(저절로) 깨져(참고)

다수 유저들이 마이크로폰 문제 겪고 있어, 아마도 캔슬링 문제로 추정(참고)

그래서, 블로그에서 가장 처음으로 제기했던 최악의 단점 가능성 AS 문제(참고)


빌트퀄리티와 전혀 무관하게 2015년 유일한 high-end 안드로이드 기기라는 점과 올해 산발적으로 터졌던 안드로이드 보안 취약 이슈에 따른 유저들의 불안 심리가 작용해서인지,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적절한 시기에 받을 수 있는 넥서스6P(와 넥서스5X)는 해외에서는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중입니다.


그러나, 빌드퀄리티 만큼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에 따라서 케이스와 필름은 필수라 할 수 있겠고, 그간 모아뒀던 괜찮아 보이는 케이스 5종을 소개합니다.


1. Case-Mate Naked Tough Case ($35)



2. MoKo cover case for Huawei Nexus 6P parent ($1.99)



3. Rearth Ringke Fusion Case ($11)



4. Toast ($34)



5. Verus $16.99



아이폰의 서드-파티 시장과 비교해보면 넥서스는 매우 선택의 폭이 좁은 편입니다. 아이폰과 비교하면 안되는 부분이, 애플 소비자들이 비교적 쉽게 지갑을 연다는 점에서 '말 같지도 않은' 제품들이 종종 있다는 것이죠.


아쉬운 점으로, 현재 아이폰6S+에서 쓰는 중인 UAG 케이스가 아직 넥서스5X도, 넥서스6P도 출시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UAG 제품 요청 포럼'을 보면 넥서스6P 케이스 요청이 있긴 합니다만, 나올지 안 나올지는 모르는 상황.


. 넥서스6P를 사야 할 5가지 이유와 사지 말아야 할 5가지 이유(참고)


요즘 액정들 다 튼튼하게 잘 나왔고, 넥서스6P 또한 프로텍션으로 Corning Gorilla Glass 4 가 적용됐습니다. 다만, 올레포빅 코팅(oleophobic coating, 강화유리 표면에 이물질과 기름이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물질을 도포하여 지문이나 긁힘에 강하게 하는 코팅)의 경우 이전에 소개했던 바와 같이 스크래치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필름이 필요한데요.


필름의 경우 '그냥 싼거 쓰세요.' 라 권하는 중입니다. 고급 필름, 강화 필름 ← 비싸기만 비쌌지 큰 차이도 없고 그만큼의 값어치도 단언컨데 하지 못합니다. 그냥 최저가 검색으로 싼거 쓰면 되겠습니다.(록O벨 필름도 괜찮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