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Mi 4 LTE를 위한 윈도우 10 모바일 롬 12월 3일 공식 출시

T.B 2015. 12. 1. 22:27


올해 초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샤오미와 함께 커스텀 윈도우 10 모바일 롬을 Mi 4 를 대상으로 공동 개발하기 시작했고, 6월에는 Mi 4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여 피드백을 받았다.


오늘 샤오미의 공동 창업자인 린 빈(Bin Lin)은 MS와 협업한 윈도우 10 모바일 롬 이미지를 웨이보(Weibo)에 올린 후 12월 3일 공식 출시할 것이라 전했다. Mi 4는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3GB RAM, 16GB 내장 용량, 1,300만 화소 카메라, 8백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3,080mAh에 SoC는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다.


IT/모바일에 관한 약간의 상식만 있다면 SD 801로 짐작할 수 있는 것이 '인도' 다. 이 기기는 현재 리테일러 가격으로 인도에서 14,999 루피(약 $225)에 판매되는 중이다. 그러나, 이 롬은 LTE 모델만 지원하기 때문에 '인도에서는 불가' 다. 그렇다면 볼 것도 없이 이 기기는 중국 내수용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거다. 샤오미는 SD 801의 Mi 4를 윈도우 10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으로 '재탕' 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고, MS는 윈도우 10 모바일을 샤오미를 통해서 중국에 보급할 수 있다. 만약, 샤오미가 삼성이나 화웨이와 경쟁하기 위해서 MS의 지원을 받는다면,


이미 high-end 가성비폰 ~ middle range, entry-level 안드로이드 기기 시장을 (샤오미가 진출한 중국, 인도)차지하고 있는데, 9인치 이하 기기에 관한 OS 라이센스를 무료로 푼 MS가 지원을 하게 되면 '초저가 윈도우폰과 테블렛' 이 샤오미라는 가성비와 함께 쏟아진다는 얘기다. (쏟아진다는 것과 윈도우 10 모바일이 성공한다는 얘기는 다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