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과 폴더를 숨기는 방법

T.B 2015. 11. 24. 10:10


현 시점에서 아이폰6S를 구매할 경우, iOS 9.1 이 디폴트로 설치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따라서, Pangu 툴이 iOS 9.0.2 밖에 지원하지 않음으로, '탈옥(Jailbreak)은 불가' 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탈옥하게 되면 간단한 트윅 설치만으로 폴더를 숨길 수도 있고, 폴더의 이름을 생성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순정 iOS 사용중인 사용자 중 '굳이 폴더 이름을 만들기 싫타던지' or '혹시라도 남이 보면 거리낌을 느낄 수 있는 앱 아이콘, 폴더를 숨기고 싶다던지' or (마치 탈옥 후 스프링보드 프레임 커스터마이징 처럼) 빈 폴더로 blank를 만들어서 아이폰을 꾸미고 싶은 사용자들을 위해서 순정 iOS에서 탈옥 없이 앱 아이콘과 폴더를 숨기는 방법이다.


cf. 탈옥 기기 사용자 중, FolderEnhancer나 Springtomize로 순정 iOS의 스프링보드 설정 중 폴더 관련 설정을 커스터마이징 한 경우 적용되지 않는다.


Step1. 아래 두가지 색상(White, Grey) 중 원하는 색상의 월페이퍼를 다운로드 받아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한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화면을 길게 누른 다음 → 메뉴가 팝업 되면 → 카메라 롤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① White iphone ipad wallpaper


② Grey iphone ipad wallpaper


Step2. 카메라롤에서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지정한다.



만약, Grey 색상을 선택했다면 아래의 설정을 따라 진행한다.


①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② 대비 증가 → '투명도 줄이기'에 체크하여 활성시킨다.



Step3. 이제 아래의 단계에 따라서 '폴더 이름 없는 폴더를 생성한다.'


① 웹 페이지상에서 "아무 빈 칸"을 복사한다. [     ] ← 이 안을 길게 누른 다음 영역을 지정한 후 복사해둔다.


② 홈화면에 아무 아이콘이나 묶어서 폴더를 생성한 다음 → 전체 영역을 지정한 후 → 1번에서 복사해둔 빈 칸을 붙여넣기 하여 이름 없는 폴더를 만든다.



③ 생성된 폴더를 "원하는 위치"로 옮기거나 다른 페이지로 분류할 수도 있다.


Step4. 앱스토어에서 App Icon Free 를 다운로드 받는다. 한국 앱스토어 출시명은 '앱 아이콘 무료' 로 한글 지원된다. ← 라,


한글 지원되니까 "알아서 설치하세요." 가 아닌, 이 앱을 처음 써보는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무작정 따라하기' 버전으로 아래의 단계를 거친다.(이름 없는 링크 아이콘 생성을 하면 된다.)


① 앱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접근 허용' 후 아이콘 생성 → 링크로 이동



② 사진 → 카메라롤



③ 카메라롤에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했던 월페이퍼를 선택한다. 그후, 3단계에서 복사해둔 빈칸을 링크 바로가기 이름에 붙여넣는다.



④ URL 입력란에 3단계에서 복사해둔 빈칸을 URL에 붙여넣는다. (아무 주소나 입력해도 진행된다.)



⑤ 설치를 한번 더 클릭한 후 → 아래 (우)측 화면처럼 홈화면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⑥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한 후 원하는 위치로 옮긴다.



테스트 기기가 탈옥 기기(글 도입부에서 지적했던 FolderEnhancer, Springtomize)라 폴더가 표기되지만, 순정 iOS에서는 3단계의 이름 없는 폴더를 → 홈 화면에서 폴더 안 아이콘 표기 갯수 만큼 만들어 넣은 후 → 그 뒤로 여기에 넣는 모든 앱들은 '당연히 안보인다.' 이유는 폴더 내 아이콘 색상과 홈화면 아이콘 색상이 흰색으로 일치하기 때문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