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Dock Connector 특허확인, 아이폰5 USB3.0과 썬더볼트 지원?

T.B 2011. 4. 6. 11:22


애플이 US 특허청에 신청한 특허권에 따르면 Dock Connector에서 USB3.0포트와 선더볼트가 확인됐다.

 
30-pin 커넥터는 애플의 아이펏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라인이기도 하다. 최근 아이폰5에 관련된 루머들이 많다. 특히, 이전글인 아이팟터치 5세대 유출 에서는 물리적 홈버튼이 사라지고 메탈바디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USB3.0은 현재 일반 데스크톱도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들이 즐비하다. 단가 차이도 만만치 않을텐데 어떤 방법으로 단가를 줄일지도 궁금하다. 일전에 뉴맥북프로(MacBook Pro) 에서 소개한 썬더볼트는 Intel 의 light peak 기술이 적용되어 10GB/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광섬유케이블 I/O다. 흔히들 알고있는 USB의 전송속도는 480MB/S다.

아이폰5에 이러한 내용들이 당장 적용될지는 "나와봐야 안다."  아이패드1은 1천만대가 팔렸으며, 아이패드2는 2천만대가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은 1억대 이상이 팔려나갔다. 애플러들의 특징은 한번 애플을 접하면 좀처럼 타사제품을 쓰지 않는다은 점이 있다.

전세계 인구수가 66억7천만명이라고 가정했을때, 67명 중 1명은 아이폰을 쓴다는 얘기다. 만약 이러한 내용들이 진짜로 적용되서 아이폰5가 출시된다면 67명이라는 숫자가 확실하게 줄어들을 것으로 보인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