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루머: 방수 방진 그리고 튼튼

T.B 2015. 9. 28. 11:36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판매 시작이 아직 일주일 정도 밖에 되질 않았지만, 내년 애플의 아이폰에 관한 루머는 이미 시작됐다. 첫번째로 등장한 루머는 중국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인 Weibo에 등장한 내용을 (일본계)Macotakara에서 인용하여 지난 몇년간의 아이폰 출시와 달리 약간의 중요한 디자인이 변화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어떤 디자인적인 변화인가 하면, 아이폰7은 방수(waterproof)와 방진(dustproof)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소니, 삼성)일부 안드로이드 플래그쉽 기기에서는 이미 이같은 프로텍션 레이어 디자인이 적용된 기기를 출시해둔 상태로,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에 이러한 디자인이 적용되지는 않았으나 이전 아이폰들 보다 새로운 아이폰은 방수 기능에 더 강하다는 다소 비과학적이지만 real-world test로 증명됐다.


또 다른 Weibo 포스트에서는 아이폰7에 새로운 케이싱 재질이 쓰일 것이라 주장했다.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는 애플워치에서도 선보인 7000 시리즈 알루미늄 메탈 프레임이다. 새로운 재질이 어떤 재질인지는 불분명하나(?) 애플은 이미 첫번째 프로토타입 기기에 이 새로운 재질의 케이싱을 적용하여 테스트했다고 한다.


끝으로, 아이폰7이 '완전한 평면(flat)" LCD 플랫이 탑재될 것이라 한다. 이 루머 또한 정확한 의미도 없고 피드도 없으나, 무언가 주목을 끌기에는 충분한 포인트다.


이같은 루머들은 매해 등장하는 중이고, 매해 등장하는 것을 알면서도 새 아이폰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십거리'를 제공하면서 소통을 만들어낸다. tb sns에서도 '던져보자면' 더 빨라지고(A10 프로세서), 더 그래픽 퍼포먼스가 상향되고(PowerVR Series 8), 2GB RAM, 2,100만 화소 카메라, 인텔 모뎀 칩, A프로세서에 관한 TSMC 독점공, 더 높아진 픽셀, 더 개선된 디스플레이, 3세대 터치ID, M10 보조 프로세서, 2세대 감압감지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내장 터치스크린 등등등. 아직은 아이폰7에 관한 루머를 논하기에는 다소 이르지 싶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