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10에서 무료로 DVD를 쓸 수 있는 방법 VLC 플레이어

T.B 2015. 8. 9. 15:23


이전 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가 배포한 윈도우10은, MS가 더이상 윈도우OS 자체 판매 수익이 불가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구글이 그러했듯이, '운영체제 보급을 위함 + 모바일 시장'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MS는 불법 SW에 관한 업데이트도 진행했고, 이미 크랙킹이 된 윈도우를 업데이트 해도 불법 감지가 되지 않는 (해외)사례가 나왔다.


그렇다고 명불허전 '마소'가 천문학적이었던 수익을 포기할리는 없다. 윈도우를 완전히 무료로 푼 것은 아니다. 40만원 이하 랩톱/특정용도PC/18인치 이하의 올인원PC'에 관하여 사실상 무료(초-저가)로 라이센스를 풀었고 9인치 이하 PC/모바일 제품에는 오피스 365, 스카이드라이브 유료 사용권, 윈도우마켓 상품권을 포함한 '완전 무료'로 라이센스를 풀었다.


즉, 대부분의 PC에서 여전히 윈도우는 '유료'다. 거기에 MS는 컨텐츠 사업을 시작했는데, 윈도우 10 부터는 이전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던 기본 게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의 DVD 재생 등에 관해서도 윈도우 앱스토어를 통해서 구매를 해야지만 쓸 수 있다. 대체, 느려 터지고 리소스 높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어디다 쓰라는건지?는 잘 모르겠고, 유료로는 파워DVD(Power DVD)가 있으며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광고도 없으며, 한글까지 지원된다. VLC 플레이어 홈페이지(http://www.videolan.org/vlc/download-windows.html)에 접속한 후 32비트 또는 64비트 운영체제에 맞는 VLC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