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한 주간(12/16-12/27) 시디아 트윅 중간 정리

T.B 2014. 12. 27. 00:28


이번주 시디아 중간 정리에서는 총 9개의 트윅 소개로, 1개는 아직 출시 예정인 트윅이다. 쓸만 한 트윅으로 CameraTweak 3를 '강력 추천'한다. 최대 화제는 AUXO였으나, 한국에서는 큰 인기가 없고 많은 기능들이 다른 트윅들과 중복된다. 즉, AUXO를 쓰기 위해서는 중복되는 기능과 관련된 해당 트윅을 삭제해야 한다. iDB에서 ReachApp을 '엄청나게' 뛰워줬는데, 오버스럽지 싶다.


1. AUXO 3($2.99 or $0.99)


AUXO의 iOS 8 호환 업데이트가 배포됐다. AUXO는 꽤 유명한 트윅이니 긴 설명은 생략하기로 하자. AUXO는 단 한번도 쓴 적이 없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런류의 트윅은 '영원히' 쓰지 않을 듯 싶다. AUXO는 시각적인 효과 외 실질적인 편의 기능이 적다. 압권은, 이전 버전인 AUXO2 구매자들은 $0.99의 추가 구매를 해야만한다.


2. BetterRotate iPad(Free)



BetterRotate는 아이패드를 위한 springboard 레이아웃 설정 트윅이다. Home Screen Icon Layout에서는 5X4 또는 4X5, App Switcher Icons에서 6개 또는 7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Folder Icon Layout에서 5X4 또는 4X5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Springtomize와 중복되며, Springtomize에서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차이점은 '무료'라는 것.


3. CameraTweak 3($1.49, )



순정 iOS 카메라 앱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관두는 것'을 권장한다. 이유인 즉, 대부분이 순정 iOS 카메라에서 가능한 것들을 앱으로 묶어 놓은 수준이다. 그리고, 이 트윅을 추천한다. CameraTweak이 처음 등장한 건 지난 2년전이다.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어 왔고, 이제 iOS 8 호환 버전이다. 기능은 다음과 같다.


. Time lapse photography

. Changing the photo resolution

. Changing the frames per second

. Setting your focal point separate from the exposure

. Manually changing the shift of your focus

. Changing the ISO

. Changing the shutter speed

. Composition overlays

. Enabling or disabling the tweak on demand

. Enabling advanced mode when you open the Camera app in either photo or video mode

. Remembering your various custom settings for the next time you open the Camera app

. Configuring many active features like the dimension and FPS selectors


4. DoubleTapToSleep(Free) 더블 탭으로 홈스크린과 락스크린 변경 트윅


5. LockInfo 8 beta


iOS 잠금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LockInfo의 iOS 8 호환 베타 버전이 배포됐다. LockInfo는 ISX류의 트윅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좀 더 탈옥폰 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트윅이다. 그러나, 이 트윅을 소개하려 하지 않으려했던 이유는 LockInfo는 '이전' 부터 충돌이 많았다. 이번 베타 버전도, Reddit 의 다수 유저들이 충돌을 겪는 중이다. 설치 후 리부팅 시 '무한사과(애플 로고에서 멈춤 현상)' 증상이 발견된다. 해결 방법은 운이 좋을 경우 '강제 리부팅' 으로 해결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경우 DFU 공초 외에 답이 없을 수도 있다.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repo address: http://apt.dba-tech.net/beta/ 를 추가 후 설치할 수 있다.


6. nupsidedown(Free) 아이폰6플러스의 상/하 화면 전환 비활성화


7. QuickShot Pro($1.49) QuickShot Pro는 카메라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화면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형성하여 빠르게 동영상,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윅이다.


8. ReachApp(출시예정) 화면 분할 real-multitasking 트윅으로 이런류의 트윅을 쓰느니 차라리 앱(한 브라우저를 반으로 나눠서 2페이지를 로딩,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는다.)을 쓰는게 낫다. 그리고 이런류의 트윅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지난 6월, High Caffeine Content의 @stroughtonsmith 는 iOS 8이 배포되기 전 베타 버전에서 화면 분할 모드를 지원하는 코드를 발견하여 시뮬레이션 영상을 공개한적이 있다. 이에 따라서, 일부 외신과 일부 외신을 그대로 배낀 일부 국내 매체에서는 iOS 8에서 화면 분할 모드가 도입될 것이라고 예상을 했으나, iOS 8에서는 도입되지 않았고, 앞으로도 도입 될 가능성이 적다. 이유인 즉, 'real-multitasking'을 도입한다는 것인데 백도어의 여지를 둘 수 있는 정책상의 큰 변화기 때문이다. iOS는 일부 앱과 네트워크 관련을 제외 일시정지 개념의 'pseudo-multistaking'이다. 백도어 외에도 가용램 관리도 문제가 발생한다. 그런데, 새 아이폰이 1GB가 될 것이 확실시 되는 6월 시점에서 갑자기 멀티태스킹을 지원할리가 없었다. 이런건 굳이 IT/모바일적인 지식이나 센스가 없더라도, iOS를 써봤고/써왔다면 5초만 생각해보면 나올 수 있는 결론이다.


9. WiFi Booster($1.99) WiFi 신호 강도를 향상 시켜, WiFi 검색 범위를 넓혀주는 트윅의 iOS 8 호환 업데이트. WiFried와 BetterWiFi7($1.50)를 추천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