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순정 아이폰 알림센터에 왓츠앱 위젯 추가

T.B 2014. 12. 23. 11:34


전세계 메시징 앱 1위의 왓츠앱(WhatsApp)은, 한국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한국의 IT/모바일 문화와 트랜드는 '기형'적인 것이 스마트폰은 '갤럭시 천국' 모바일 메신저는 '카톡 천국'이다. 과거에는 카카오톡을 혐오했으나 현재는 다른 이유로 배척하지는 않는다.(참고 1, 2) 번외로, 일본-동남아 마켓에서는 네이버의 라인(LINE)이 큰 인기다. 이 인기를 실감하는 것이, 라인을 지원하는 시디아 트윅들이 꽤 된다. 그러나, 카톡을 지원하는 트윅은 없다. 그리고 왓츠앱을 지원하는 트윅은 '지천'이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탈옥 얘기가 아니라, 순정 iOS 앱이다. 순정 아이폰의 알림센터에 왓츠앱 사용자 이름을 위젯으로 뛰워서 클릭시 바로 왓츠앱이 실행할 수 있다. 쉽게 말하자면, 왓츠앱의 즐겨찾기를 위젯에 등록한다는 얘기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앱을 실행하면 연락처 접근을 요구한다. 승인 후 연락처에서 왓츠앱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식이다. 왓츠앱 사용자를 추가한 후 알림센터에서 '오늘' 항목을 편집하여 위젯을 추가한다. 왓츠앱 위젯을 크릭하면 해당 사용자와의 대화창이 바로 열린다. Shortcut for WhatsApp Plus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나, 3명 이상의 사용자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0.99의 인-앱 추가 결재가 필요하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용 왓츠앱은 텔레그램 처럼 end-to-end 암호화 '도입'으로 해킹이 불가하다.


Downloads Shortcut for WhatsApp Plus (AppStore K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