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소니 해킹 북한 www 인터넷 다운

T.B 2014. 12. 23. 12:26


북한의 www 인터넷이 완전히 다운됐다. 현지시각 지난 19일 부터 접속이 불안정 했고, 22일 완전히 다운됐다는 소식이다. 이에 관해서 해외 외신들은 US 오바마 대통령의 소니 픽처스 해킹 관련 인터뷰 중 "비례적 대응"이라는 보복 조치에 연관성에 주목중이다.


이번 해킹은 디도스 공격과 유사한 패턴으로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우리민족끼리 등 주요 북한 사이트들이 현재 접속 불가 상태다. 그러나, 실제 북한 인터넷 사용에는 지장이 없다고 한다. 북한에서 외부 접속에 가능한 프로토콜은 약 1,024개 이지만 북한 자체 인터넷 망인 '광명망'이 있어 실제 북한에서의 인터넷 사용에는 지장이 없다. 소니 픽처스에서는 이번 북한 해킹과 협박 사태로 김정일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를 자사 모바일 서비스인 '크랙클'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Source: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