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비츠오디오 닥터드레 가장 부유한 뮤지션이 되다

T.B 2014. 12. 15. 12:26


한국에서 성공한 뮤지션을 꼽으라면, SM의 이수만과 YG의 양현석을 꼽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뮤지션들은 과연 얼마나 벌지, 연간 수입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다면,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 공개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뮤지션' 탑10을 보면 입이 쩍 벌어질 것입니다. 


Note. 뭘 해도, 우물 안이 아닌, 밖으로 나가야.. ← 대기업과 기득권과 상위 1%가 꿈꾸는 현 정권에서는(참고) 국적 포기 및 이민 만이 살 길입니다. 지들끼리 외노자들과 오손도손 행복하게 살고, 우린 이민 가서 애국하고 충성하면 됩니다.(북유럽쪽이 복지가 좋습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2014년 최고의 '부유한 뮤지션'은 바로 닥터드레(Dr.Dre)였습니다. 닥터드레는 팀쿡으로 부터 올 안해 세금 제외 6억2천만 달러(한화 약, 6,841억7,000만원)을 벌어들였습니다. 드레(Dre)가 애플에게 "Thanks"를 외쳐야 할 지경이네요. 애플의 닥터드레 바이 비츠오디오(Dr.Dre by Beats Audio)인수 가격은 한화 약 3조원이었습니다.


드레의 어마어마한 수익은 누가 뭐래도 애플(Apple)의 '큰 덕'을 봤다고 할 수 있죠. 비츠오디오 제품군들은 iOS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네이티브 음악 앱인 아이팟의 기본 내장 엔진에 특화되어 리비전 됐습니다. 포브스 발표에 따르면, 



2위. 비욘세(Beyoncé: $115 million)

3위. 국내에서도 'Hotel California'로 유명한 이글스(The Eagles: $100 million)

4위. 본조비(Bon Jovi: $82 million)

5위. Streets Of Philadelphia의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81 million)

6위.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80 million)

7위. 원 디렉션(One Direction: $75 million)

8위. 폴 메카트니(Paul McCartney: $71 million)

9위. 2013년에도 최고의 DJ 수익을 올린 캘빈 해리스가 2년 연속으로 DJ부문 1위(Calvin Harris: $66 million)



10위. 토비 케이스(Toby Keith: $65 million) 순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