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아이패드 에어 내부 월페이퍼와 아이튠즈 사진 동기화 방법

T.B 2014. 12. 3. 12:54


오늘 소개 할 월페이퍼는, 유명 사설 AS 업체인 iFixit에서 제공했던, 아이패드에어 내부 월페이퍼 입니다. iFixit은, 원래 애플 전문 AS업체였는데, 유명세를 타고 사업 확장을 통해서, 현재는 대부분의 모바일/PC를 수리중이며, 신제품이 출시되자 마자 가장 먼저 분해 영상을 공개하는 중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LTE, 아이패드 에어 WiFi, 아이패드 에어 LTE 확대 후면, 아이패드 WiFi 확대 후면 총 4장의 월페이퍼입니다. iFixit의 아이패드 에어 월페이퍼에서 재미있는 문구를 발견했는데, '제조국: 중국' '전화:(02)6712-6700' 과 '한글' 입니다. (02)6712-6700은, 애플코리아 안내데스크 전화번호가 되겠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TB SNS'의 감각(?)이 깃들여진, TB SNS 구독자분들을 위한 '총 78장의 월페이퍼'를 공유합니다.(일부 월페이퍼는, 이전에 공유한 월페이퍼와 중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월페이퍼는, 고해상도 월페이퍼로, '모든 아이패드'에 적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미니의 경우, 위치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iOS8에 잘 어울리는, TB가 추천하는 월페이퍼 조합은, 홈 화면 'papers.co-sc10-clear-sky-dream-light-blur-8-wallpaper' + 잠금화면 'papers.co-sc09-lemon-dream-light-blur-8-wallpaper' 입니다. 단, 이 조합의 경우, IntelliscreenX8을 함께 사용할 경우,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파일로 다운로드 한 후 동기화 하여 사용합니다. 아이폰 처음 쓰는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사진 동기화 방법'을 리바이벌 하자면(이미, tb sns에서는 이런 기본적인 내용에 관해서는 애저녁에 강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TB SNS 에서 제공하는 아이패드 월페이퍼 팩을 다운로드 합니다. → Downloads (51.61MB) ← 암호가 걸려있으며, 암호는 'tbsns'입니다.(다음/네이트/네이버/구글/또는 모바일 사파리/크롬 등에서도 'tb sns 혹은 ryueyes11'을 치면 '빠르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Step2. PC에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 한다.

Step3. 이제, 아이튠즈에서 장비를 선택하고 사진 탭을 선택한다. 여기서,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에 체크 한 후, 자신이 동기화 할 '폴더'를 지정한다. 아이튠즈 사진 동기화 개념은 다음과 같다.


. 지정한 폴더에 폴더별로 정리를 하게 되면, iOS기기의 '사진'앱에 폴더별로 정리가 된다. 즉, PC에서 정리한 내용이 iOS기기에 반영된다.

. 지정해둔 폴더에서 삭제를 하거나 추가를 하게되면, iOS기기의 '사진'앱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즉, 만약, 얘기치 못할 사고로 PC를 포맷한 후, 새로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그냥 동기화를 시켜버리면, (포맷한 PC가 기준이 되기 때문에)'iOS기기에 저장해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된다.

. 이럴 경우, 이전에 소개한 해결책에 해당되는, iTools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최대한 복구하고 위치 시킨 다음 동기화를 진행해야만 한다.

동기화 까지 완료가 되면, '사진 → 메뉴 실행 → 배경화면으로 지정'을 선택해서 iOS기기의 배경화면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