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소스 및 다운로드 오류시 수동설치 방법

T.B 2011. 2. 12. 22:40
Cydia앱을 설치하다보면, 소스추가가 안되거나 앱검색은 되지만 일시적으로 다운로드 및 install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Cydia앱 확장자인 .deb파일을 통해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다.

Step1. Goolge을 통해 원하는 Cydia앱 검색
필자는 구글을 참 좋아한다. 우리가 상상하는 또는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점의 해답은 대부분 구글에 있다. 특히 영문검색을 활용하면 "모든 분야의 문제"가 해결된다.


현재(2011.02.12) 기준 http://biteyourapple.com/repo 소스가 추가되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다. 이 소스가 추가되지 않으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탈옥 후 안정화 및 최적화 에서 Mobile Terminal (BYA버전)을 install 할 수 없다.  이럴 때 구글링을 통해 MobileTerminal.deb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Mobile Terminal.deb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Step2. SSH를 통한 수동설치
iFunbox 또는 iPhoneFolders를 이용하여 해당파일을 붙여넣기 한다. 경로는 iPhone folders\(Username)의 iPhone\var\root\Media\Cydia\AutoInstall ※만약 Cydia폴더에 AutoInstall이라는 폴더가 없다면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폴더를 만들면 된다.


Step3. 디바이스 리부팅
해당파일을 경로에 넣은 후 리부팅하면  Cydia앱이 설치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