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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API 최초 공개

T.B 2014. 11. 20. 23:42


장거리 갈 일이 있으면, 꼭 고민을 하게 됩니다. 차로 운전을 하자니, 몸이 피곤하고,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몸이 귀찮아집니다. 운전하다가 졸음이 올 때면, 누가 운전 대신해주고, 나는 뒷자석에서 퍼져 잤으면?하는 생각에 휴게소에서 한 숨 자고 출발을 하곤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할 때면, 꼭 이런 차량 있습니다. 보통, 중앙선 기준으로 1차선, 2차선은 규정 제한 속도를 채워가면서 운행하는 차량인데, 여기에 시속 100km구간에서 시속 80km로 꿋꿋하게 운행하는 분들 있죠.


이런 분들이 한 둘이면 추월하면 그만이지만, 이런 분들이 한 둘이 아니라면, 그 구간은 백프로 밀립니다. 만약, 모든 자동차가 동일한 규정 속도로 차량을 운행한다면, 고속도로가 덜 밀리지 않을까? 이런 상상 한번 즈음은 해봤을 것입니다.


구글(Google)도 이런류의 상상을 했겠고, 구글의 상상은 수년전부터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라는 자동 주행 시스템으로 준비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갈 길은 멀어보입니다.


구글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드로이드 오토 API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구글의 차량 운행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오토의 API는 2가지 기능에 제한되어 집니다.


Being able to play and control audio

Being able to receive messages via audio, and send them via voice


개발자들이 개발할 수 있는 부분은 '오디오 플레이와 조절' '음성을 통해서 메시지를 받고 보내는' 즉, 현재 아이폰에서 Siri에서 가능한 정도의 수준입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오토 API를 공개하면서 아래와 같이 말했습니다.


For users, this means they simply connect their Android handheld to a compatible vehicle and begin utilizing a car-optimized Android experience that works with the car's head unit display, steering wheel buttons, and more. For developers, the APIs and UX guidelines make it easy to provide a simple way for users to get the information they need while on the road. As an added bonus, the Android Auto APIs let developers easily extend their existing apps targeting Android 5.0 (API level 21) or higher to work in the car without having to worry about vehicle-specific hardware differences. This gives developers wide reach across manufacturers, model and regions, by just developing with one set of APIs and UX standards.


예상컨데, 최초의 안드로이드 오토 앱이 될 확률이 높은 리스트를 꼽아보라면, SoundCloud나 Spotify와 같은 음원 스트리밍 앱이거나, 문자 메시징 앱인 WhatsApp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ource: Google (via AndroidCentral),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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