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iOS 무료 전환

T.B 2014. 11. 7. 09:25


마이크로소프트(MS)가 변하는 중입니다. 오피스에 스카이드라이브 외, 드롭박스 연동에 이어 iOS 용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무료로 변경했습니다. 오피스 앱은 이전까지는 오피스 365 프리미엄 계정만 앱 내에서 쓰기와 수정이 가능했고 무료 회원들은 문서 읽기만 지원됐습니다. MS가 이를 무료로 변경하면서 무료 회원들도 이제 쓰기와 수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애플의 iWorks, 구글 문서, 에버노트 등에 밀리면서도 MS 모바일 오피스에서 수익이 전혀 나지 않는 상황에 무료로 공개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료로 문서 앱을 판매하던 애플도 지난 iOS 7 공개 이후 부터 애플의 모바일 제품(아이폰, 아이패드)을 구매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풀었습니다. 구글 문서는 원래 무료고, 프리미엄 계정이 있으나 에버노트도 무료입니다.


사람들이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면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무료로 쓸 수 있는 iWorks나 구글 문서를 두고 MS의 서비스를 위해서 오피스 365를 유료결재 할 필요가 없기에 어쩌면 이번 결정은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테블렛'용 무료 프리뷰 버전도 공개했습니다. Office for Tablets Preview 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 [Direct Link]

Microsoft Excel [Direct Link]

Microsoft PowerPoint [Direct Link]


Source: Microsoft Blog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