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사면 먼저 할일 4편.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Daum 한메일 동기화 방법

T.B 2011. 4. 25. 08:41
아이폰을 지원하는 국내 이메일 서비스 중 Daum과 Naver 는 무료 파란은 유료다. 필자의 경우 중요 메일은 Gmail로 일반 인터넷 쇼핑물 등의 메일주소를 Daum이나 Naver로 해놓고 쇼핑물 발송시 보내주는 이메일을 통해서 해당 택배번호 카피 후 아이폰용 배송조회 앱에 붙여 넣기 할 때 쓰고는 한다. 그중 Daum 메일 아이폰 동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참고

구글 설정법  http://goo.gl/EmCfB
네이버 설정법  http://goo.gl/i2S36

Daum 외부메일 설정

Step1. Daum 로그인 후 환경설정으로 간다. http://www.daum.net 좌측 하단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한 화면 여기서 "외부메일설정" "IMAP/POP3설정"클릭


Step2. "IMAP설정"탭을 클릭한 후 다음과 같이 "iMAP 사용하기"를 체크한 뒤 저장하기를 누른다.


아이폰 설정

Step3. 아이폰에서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계정추가 ☞ 기타


Step4. Mail 계정 추가


Step5. 다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이름: 아무거나
주소: 자신의 한메일 주소
암호: 자신의 한메일 패스워드
설명: 아무거나


Step6. 만약 자신이 외부메일 설정을 해두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나오지 않는 경우 Step7.으로 넘어간다.

 
  받는 메일 서버 설정

  호스트 이름: imap.hanmail.net
  사용자 이름: 자신의 한메일 주소
  암호: 자신의 한메일 암호

  보내는 메일 서버 설정

  호스트 이름: smtp.hanmail.net
  사용자 이름: 자신의 한메일 아이디
  암호: 자신의 한메일 암호


Step7. 이미 외부메일 설정이 되어있거나 위 단계를 마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동기화를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한다.


TIP  필자의 경우 ☞ Mail, 연락처, 캘린더 ☞ 데이터 업데이트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1시간 푸쉬로 설정한다. 이유는 15분 푸쉬와 1시간 푸쉬의 배터리 소모량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아예 푸쉬를 꺼버리고 수동으로 메일을 불러오는 방법도 있지만 메일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1시간으로 설정 및 사용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