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강좌

안드로이드 루팅 은행 금융앱 사용방법

T.B 2013. 11. 25. 21:28


이전 포스팅인 '안드로이드에서 금융앱 사용이 자폭인 이유'(참고)와 연계 포스팅으로 이번에는 루팅(rooting)한 기기에서 은행앱을 포함한 금융앱 사용방법이다. 아이러니 하게 들릴 수는 있겠으나 '알면서 하지 않는 것'과 '모르면서 지껄이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이 포스팅을 통해서 비정상적인 단말구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은 각자 당사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혀두고 시작하자.


iOS에서도 탈옥(Jailbreak) 후 금융앱을 사용할 수 없다. 대부분의 금융앱이 앱 구동시 탈옥을 디텍트 하기 때문인데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유명 iOS 개발자에 따르면 그 수준이 알만하다. 탈옥 기기에서 원천적으로 금융앱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로써는 후킹(hooking)으로 우회하여 금융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일반인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련 트윅(tweak)은 2종류가 있다.


안드로이드OS도 루팅(rooting) 후 금융앱을 사용할 수 없다. 어차피 순정 안드로이드OS이건 루팅이건 안드로이드OS 특성상 iOS와의 차이점은 분명 있다는 것은 제처두고, 안드로이드OS 역시 간단한 방법으로 루팅 기기에서 금융앱을 사용 할 수 있다.


1. 블로그 강좌(참고)로 루팅을 했다면 기본적으로 루트권환 관리 앱인 SuperSU가 설치되어 있다. 실행한 후 설정을 클릭한다.



2. 수퍼유저 앱 교체를 클릭하면 /system에 SuperSU가 자동으로 삭제되고 앱이 종료된 다음 리부팅된다. 만약 리부팅 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리부팅한다.


3. 구글 플레이에서 SuperSU 를 다시 다운로드 하여 재설치 한 다음 아래의 첨부 이미지와 같이 'Superuser 사용'을 체크 해제한다.



이제 루팅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금융앱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SuperSU 설정에서 다시 /system에 SuperSU를 재설치하면 'Superuser 사용'과 무관하게 금융앱을 사용할 수 없다.


SuperSU의 원래 목적은 루팅 후 사용자가 모르게 루트권한을 요구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함이다. SuperSU를 설치했다고 악성코드를 포함한 멜웨어로 부터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