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Springtomize2로 화이트 아이콘 수정하기

T.B 2012. 3. 5. 15:52


iOS 5.0.1 완전탈옥의 버그 중 하나는 바로 '화이트 아이콘(white icons)'입니다. 화이트 아이콘은 스프링보드상의 캐쉬(cache) 찌꺼기가 원인으로 불특정 앱 아이콘이 하얗게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화이트 아이콘은 직접 확인결과 ansinthe v0.4, sn0wbreeze v2.9.1, redsn0w v0.9.10b5c 모두 발견됐으며 그간 알려진 해결 방법은 1) sbsetting을 이용한 respring 2) iWipe 와 iWipe Cache 를 이용한 방법(참고) 2 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 2가지 방법 모두 근본적으로 화이트 아이콘을 해결 할 수 없었습니다. 특히, winterboard를 이용한 테마 설정 후 리스프링을 하게되면 화이트 아이콘이 다시 생성될 수도 있으며 같은 작업이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Springtomize2를 이용하는 방법 역시 기본적으로 iWipe / iWipe Cache와 유사한 방법이나, 좀 더 빠르게 화이트 아이콘을 수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EP1  extensions 설정 > springtomize > ('사용'에 체크 하지 않았다면 체크 후 재시작) '재시작' 클릭


STEP2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설정 재시작'을 클릭


STEP3  잠시 기다리면 캐시 클리닝 후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리스프링


몇일 사용해본 결과 iWipe / iWipe Cache 조합보다 화이트 아이콘이 더 적게 발생했습니다. 물론, winterboard로 테마 적용 및 리스프링시 화이트 아이콘이 아예 안생기지는 않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iWipe / iWipe Cache 보다 더 빨리 작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으며, iWipe Cache 단독 실행보다는 효과가 좋습니다
. 트위터로 '화이트 아이콘'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Happy Cydia 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